'4.5일-1GB-16분' 등 철저한 시장조사… "5일, 2만5천원 패키지 통했다"동남아, 미주 등 해외 특화 로밍 요금제 확대키로
  • ▲ ⓒSK텔레콤
    ▲ ⓒSK텔레콤

     

    SK텔레콤이 중국과 일본을 방문하는 고객을 위해 출시한 'T로밍 한중일패스' 요금제가 출시 50일만에 이용객 10만명을 돌파했다고 26일 밝혔다.

    'T로밍 한중일패스'는 국내 출국자 가운데 약 51%가 중국과 일본을 방문한다는 점에 착안, 지난 9월초 SK텔레콤이 5일간 2만5000원으로 데이터 1GB 제공(1GB 모두 소진시 200kbps 이하 속도로 계속 사용 가능), 문자메시지(SMS) 무료 이용, 음성통화 수·발신 이용(220원/분, 제 3국 발신 제외) 등의 혜택이 가능한 로밍요금제다.

    SK텔레콤이 중국·일본 방문 고객의 로밍 이용 패턴을 분석한 결과, 'T로밍 한중일패스' 출시 후 현지를 방문한 T로밍 이용 고객 10명 중 7명은 T로밍 한중일패스를 이용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이중 절반 이상은 기존 로밍 서비스 이용 경험이 없는 신규 고객인 것으로 나타났다. 그동안 현지 유심이나 포켓 와이파이 등을 이용하던 고객들에게 'T로밍 한중일패스'가 매력적으로 다가섰다는 분석이다.

    또한 SK텔레콤 분석 결과 중국·일본 방문 고객은 ▲평균 4.5일간 로밍을 이용하며 ▲전체의 74%는 1GB 이하의 데이터를 사용 ▲1인당 평균 12분의 음성통화를 사용하는 등 통화 니즈도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김웅기 본부장은 "앞으로 동남아, 미주까지 지역 특화 로밍 요금제를 순차적으로 확대해 국내 여행 고객의 90% 이상이 저렴한 요금제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