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편의성 극대화 위해 디자인 개편 및 주요 서비스 속속 추가
  • ▲ 신한금융지주는 21일 그룹 통합 오픈API 모바일 플랫폼인 '신나는 한판'을 전면 리뉴얼 오픈했다. ⓒ신한금융지주
    ▲ 신한금융지주는 21일 그룹 통합 오픈API 모바일 플랫폼인 '신나는 한판'을 전면 리뉴얼 오픈했다. ⓒ신한금융지주

    신한금융지주가 앱 고객 편의성을 극대화하기 위해 발벗고 나섰다.

    신한금융지주는 21일 그룹 통합 오픈API 모바일 플랫폼인 '신나는 한판'을 전면 리뉴얼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11월 오픈한 신나는 한판은 은행, 카드, 증권, 생명의 핵심 서비스를 한번의 로그인으로 추가 앱 설치 없이 이용 가능한 서비스다.

이번 업그레이드는 고객 관점의 디자인 개편 및 UX/UI 개선과 함께 계열사의 주요 서비스가 추가로 구성됐다.

먼저 신나는 한판 첫 메뉴는 고객들이 많이 클릭하고 일상생활과 밀접한 연관이 있는 주요 서비스를 한 곳에서 쉽고 빠르게 접속할 수 있도록 변경했다.

금융 캘린더도 새롭게 선보였다. 자동이체, 카드 결제일 등 각종 금융 일정을 구글, 네이버 캘린더와 연동할 수 있다.

특히 증권매매 서비스를 통해 신한금융투자 대표 앱인 '신한i알파'뿐만 아니라 신한은행 모바일뱅킹인 '신한S뱅크', 신한카드의 '신한FAN클럽', 신한생명의 '스마트창구' 앱을 통해서도 거래할 수 있도록 구현했다. 

이밖에도 보험상품 신규, 모바일 간편대출(포켓론), 환전, 신용카드 분실 신고 등도 추가로 탑재했다.

신한금융지주 관계자는 "은행, 카드, 증권, 생명 등 그룹의 모든 서비스를 한번에 이용할 수 있도록 경계를 허물었다"며 "앞으로도 고객 편의를 끌어올릴 수 있도록 앱 개선에 매진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