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카르타의 대형 쇼핑몰에 40평대 대형 매장 오픈하며 무슬림 공략 나서사전 오픈 당일 수 천 여명의 고객 몰려 약 1억원 매출 기록
  • ▲ ⓒ네이처리퍼블릭
    ▲ ⓒ네이처리퍼블릭

    네이처리퍼블릭은 인도네시아의 수도 자카르타에 위치한 대형 쇼핑몰에 1호점을 성공적으로 오픈하며 해외 사업 진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25일 밝혔다.

    네이처리퍼블릭은 올해 인도네시아를 시작으로 중동과 유럽 등 해외 시장을 공격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올해 첫 진출국인 인도네시아는 포스트 차이나 대표 시장으로 주목받는 세계 4위 인구 대국으로 5% 대 경제성장률을 이어가고 있다. 한류 영향으로 성장 가능성이 높게 평가받고 있다.

    인구의 약 90%가 이슬람교를 믿는 세계 최대 무슬림 국가인 만큼 네이처리퍼블릭은 이를 계기로 중동 등 무슬림 시장 공략의 교두보를 마련한다는 계획이다.

    네이처리퍼블릭 인도네시아 1호점은 자카르타 바랏 지역에 위치한 리뽀몰에 40평대 규모로 입점했다. 무슬림 인도네시안들이 주로 찾는 것으로 알려졌으며 특히 주 방문객이 10대부터 20대까지의 젊은층으로 K-Pop과 K-Beauty 등 한국 문화에 관심이 많다.

    1호점을 사전 오픈한 24일 이른 시간부터 1500여 명의 고객들이 줄을 서서 대기했으며, 낮 12시경에는 너무 많은 고객들이 몰리자 쇼핑몰 측에서 안전상의 문제로 출입을 통제하는 사태까지 빚었다.

    그 결과 첫 날 12억 4200만 루피아(한화 약 1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덥고 습한 현지 기후로 수분 제품의 판매율이 높게 나타났으며, 대표 제품인 ‘수딩 앤 모이스처 알로에베라 92% 수딩젤’이 1위를 차지했다.

    네이처리퍼블릭 측은 "자카르타를 중심으로 위성도시인 반둥과 수라바야, 발리까지 확장해 연내 10개 매장을 선보일 것"이라며 "인도네시아를 시작으로 장기적으로는 중동과 유럽 등으로 확대해 해외 시장 다변화에 나설 계획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