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4개국 중동아프리카 거래선 및 취재진 상대 프리미엄 제품 소개초프리미엄 브랜드 'LG 시그니처-인버터 기술' 관심 집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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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가 초프리미엄 가전 브랜드 'LG 시그니처'와 올해 신제품들을 앞세워 중동아프리카 프리미엄 시장 공략에 나선다.LG전자는 지난달 31일(현지시간)부터 이틀간 남아프리카공화국 케이프타운에 위치한 케이프타운국제컨벤션센터에서 올해 첫 'LG 이노페스트'를 진행했다고 1일 밝혔다.LG 이노페스트는 LG전자 고유의 지역 밀착형 신제품 발표회로, 주요 거래선과 파트너십을 강화하기 위한 혁신과 축제의 장으로 일컬어진다. 이번 행사에는 차국환 LG전자 중동아프리카지역대표 부사장을 비롯 64개국의 주요 거래선 및 외신기자 등 300여명이 참석했다.회사 측은 LG 시그니처와 더불어 프리미엄 중심의 올해 전략 제품들을 집중적으로 소개했다. ▲듀얼 인버터 히트펌프를 적용해 에너지 효율과 성능을 높인 '트롬 건조기' ▲두 번 두드리면 냉장고 속 음식물을 쉽게 확인할 수 있는 '노크온 매직스페이스' 냉장고 ▲독자 개발한 화질칩 '알파9'을 장착해 보다 완벽한 화질을 구현한 '올레드 TV' 등을 전시했다.이 밖에도 고효율, 고성능, 저소음 등에 탁월한 인버터 기술을 알리는 데 집중했다. 인버터 기술은 올해 중동아프리카 지역을 포함해 글로벌 시장에 출시되는 가전제품에 확대 적용된다.올해 첫 개최지로 아프리카를 선정한 것에 대해선 높은 성장잠재력을 감안한 것으로 나타났다. 아프리카개발은행이 발표한 '아프리카경제전망' 보고서에 따르면 아프리카 지역의 국내총생산(GDP) 증가율은 지난해 3.4%에서 올해 4.3%로 상승할 전망이다.LG전자는 중동아프리카에 이어 연내 유럽과 아시아, 중남미에서 순차적으로 LG 이노페스트를 진행할 계획이다.차국환 LG전자 중동아프리카지역대표 부사장은 "성장잠재력이 높은 중동아프리카 시장을 겨냥해 성능과 내구성을 강화한 프리미엄 제품을 지속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