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레이시아 쿠알라룸프르 등 동남아 시장 확대 검토
  • ▲ 인도네시아 PIK점 매장 전경ⓒ굽네치킨
    ▲ 인도네시아 PIK점 매장 전경ⓒ굽네치킨

    굽네치킨은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 첫 매장인 '인도네시아 PIK점'을 오픈했다고 4일 밝혔다.

    인도네시아점 개점은 지난해 11월 오픈한 홍콩 정관오 매장 이후 굽네치킨의 올해 첫 해외 매장이다.

    인도네시아 PIK점은 1·2층으로 구성된 110평의 대규모 매장으로 130명의 고객을 수용할 수 있다. 매장 분위기도 현지 주요 타깃 소비층인 2030 젊은 층을 공략하기 위해 밝고 고급스러운 인테리어를 적용했다. 

    굽네치킨은 인도네시아인들의 입맛 선호도를 분석해 메뉴에 반영했다. 매운맛에 대한 선호도가 높다는 점을 고려해 히트메뉴인 굽네 볼케이노와 더 매운 굽네 익스트림 볼케이노를 시그니처 메뉴로 내세웠다.

    볼케이노 소스로 만든 볶음면 위에 크림소스를 얹은 볼케이노 크림 볶음면, 뜨거운 화산을 연상시키는 볼케이노 볶음밥 등 굽네 볼케이노를 활용한 독특한 현지화 메뉴들도 개발했다. 

    굽네치킨은 인도네시아가 구매력이 높은 젊은 층의 인구 비중이 높을 뿐만 아니라 최근 한류의 영향으로 한국의 식문화에 대해서도 관심이 높기 때문에 긍정적인 반응을 얻을 것이라고 보고 있다. 인도네시아 진출을 교두보 삼아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프르 등의 동남아 시장 확대도 검토 중이다.

    홍경호 굽네치킨 대표는 "굽네치킨은 철저한 현지 시장 조사와 소비자 분석을 통해 국내를 넘어 해외 시장에서도 의미 있는 성과를 거두어 왔다"며 "동남아의 신흥 시장 개척에도 박차를 가해 글로벌 시장에서 더욱 두각을 나타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