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년 삼성서울병원에 개안수술 등 의료비 지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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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물산 패션부문의 여성복 브랜드 구호는 도네이션 프로젝트 '하트 포 아이(Heart For Eye)'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이 캠페인은 구호가 지난 2006년 이후 매년 패션의 아름다움을 시각장애 아이들과 함께 나누자는 취지로 기획됐다. 셀레브리티(셀럽)와 아티스트들의 협업으로 패션 아이템들을 제작, 판매하고 있다.
올해에는 타이포그라피를 트렌디하게 활용하는 한편 컨템포러리한 아티스트와의 협업으로 탄생한 캐릭터와 하트 디자인을 통해 상품 마다 차별화된 생동감을 불어넣었다.
이번 캠페인에는 구호의 모델인 배우 정은채, 모델 이혜정과 뮤지션·모델 박성진, 아트디렉터 김지현과 딸 장만옥, 뮤지션 레이든은 물론 아티스트 구세나, 김수연, 김도형 작가 등이 참여했다.
구호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하트 포 아이 캠페인 상품을 남성, 여성, 키즈 티셔츠는 물론 점퍼, 니트, 팬츠, 쇼퍼백, 파우치 등 다양한 아이템으로 확대했다.
이번 캠페인으로 발생한 판매 수익금은 삼성물산 패션 부문이 지속해서 협력하는 삼성서울병원에 후원금으로 전달돼 시각장애 아동들의 치료와 수술비용으로 사용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