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증가폭, 최근 40개월 이래 최대1~4월 누계 실적도 증가 전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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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현대차가 신차 효과로 판매 회복세를 이어가고 있다.

    현대자동차는 지난 4월 국내 6만3788대, 해외 32만7409대 등 전세계 시장에서 전년동기 대비 11.1% 증가한 총 39만1197대를 판매했다고 2일 밝혔다.

    현대차가 4월 판매실적을 통해 거둔 11.1% 증가폭은 지난 2014년 12월(19.44% 증가) 이래 40개월 만에 거둔 최대 성장률이다. 현대차는 4월 판매 실적 반등에 힘입어 1월부터 4월까지의 누계 실적도 전년 동기 대비 증가세로 전환했다.

    현대차는 국내 시장에서 전년 같은 기간보다 5.7% 증가한 총 6만3788대를 판매했다. 세단은 그랜저가 9904대 판매되며 국내 시장 판매를 이끌었다. 이어 아반떼가 5898대, 쏘나타가 5699대 등 총 2만3645대가 팔렸다.

    올해 2월 신형 모델 출시 후 점차 판매를 늘려가고 있는 벨로스터는 전년 동월 대비 무려 29배가 증가한 435대가 팔리며, 2012년 9월(469대 판매) 이래 5년 6개월 만에 최다 판매 실적을 달성했다.

    RV는 싼타페가 1만1837대, 코나가 3490대, 투싼이 2703대, 맥스크루즈가 203대 등 총 1만8284대가 판매됐다.

    프리미엄 브랜드 '제네시스'는 G80이 3132대, G70이 1103대, EQ900이 913대 판매되는 등 전년 동기 대비 21.4% 증가한 5148대가 팔렸다.

    상용차 판매는 그랜드 스타렉스와 포터를 합한 소형상용차가 총 1만3681대, 중대형 버스와 트럭을 합한 대형상용차가 3030대를 기록했다.

    4월 해외 시장에서는 지난해 4월보다 12.2% 증가한 32만 7409대를 판매했다. 해외시장 판매는 본격적인 코나의 수출과 중국 시장에서의 판매 반등, 브라질과 러시아 시장에서의 판매 호조 등이 긍정적인 영향을 미쳐 전체적으로 증가했다.

    현대차는 SUV 중심의 신차 판매 확대와 재고 및 인센티브 안정화 추세를 바탕으로 전체적인 판매 실적을 회복하고 올해 판매 목표를 달성한다는 계획이다.

    현대차 관계자는 "SUV 중심의 판매 확대와 더불어 주력 차종을 중심으로 판촉 활동과 마케팅 활동을 강화해 판매 확대를 도모할 것"이라며 "권역별 책임경영 체제를 통해 생산판매수익을 통합 관리함으로써 재고의 안정화 및 내실을 다지는 데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