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중구 쌍림동에 국내 최초 HMR 플래그십 스토어 오픈햇반·비비고·고메 브랜드 체험 및 쇼핑, 외식 등 경험
  • ▲ CJ올리브마켓 테마공간 중 하나인 올리브그로서리 전경ⓒCJ제일제당
    ▲ CJ올리브마켓 테마공간 중 하나인 올리브그로서리 전경ⓒCJ제일제당
    CJ제일제당이 31일 자사 대표 HMR 브랜드 체험부터 다양한 먹거리, 볼거리, 살거리 등 식문화 전반을 즐길 수 있는 HMR 플래그십 스토어 'CJ올리브마켓'을 서울 중구 쌍림동에 선보였다.

    단순한 제품 및 식재료 판매를 넘어 '특별한 미식과 새로운 라이프스타일, 식문화 트렌드'를 경험할 수 있는 복합 식문화 공간이다. 식품·유통업계 통틀어 HMR 플래그십 스토어가 도입된 것은 처음이다.

    연면적 443㎡(134평) 규모의 'CJ올리브마켓'은 HMR 메뉴를 맛있게 즐기고 쇼핑할 수 있는 신개념 식문화 플랫폼(Simple & Delicious)을 표방하고 있다.

    이를 위해 CJ올리브마켓에는 프리미엄 HMR 레스토랑인 올리브 델리(Deli)와 HMR 브랜드 스토어인 올리브 그로서리(Grocery) 2가지 테마공간이 자리잡고 있다. 빠르게 변하는 고객 소비 취향에 따라 시장의 트렌드를 선도할 수 있는 식문화 콘텐츠를 적극 선보이겠다는 계획이다.

    이와 함께 팝업존을 도입했다. 계절 또는 시즌, 콘셉트 등에 어울리는 테마를 선정해 콜라보레이션 상품을 구성하거나, 식문화 기반 라이프스타일 기획상품을 판매한다.

    단순히 HMR 제품 판매에 집중하기 보다 새로운 식문화 트렌드를 전파하고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하는 창구 역할을 담당한다.

    CJ제일제당은 CJ올리브마켓 오픈을 기점으로 보다 적극적인 소비자 커뮤니케이션활동을 전개한다는 계획이다. 대표 HMR 브랜드를 중심으로 차별화된 메뉴 개발, 소비자 맞춤형 큐레이션 매대 운영 및 레시피 제안, HMR 식문화 기반 라이프스타일 기획상품 제안 등에 집중할 예정이다. 

    6월 13일엔 여의도 IFC몰에 2호점을 오픈하며 보다 많은 소비자가 간편하고 맛있는 HMR 식문화를 즐길 수 있도록 한다는 방침이다.

    손은경 CJ제일제당 식품마케팅본부장(상무)은 "CJ올리브마켓은 HMR 제품의 본질인 맛과 즐거움 그 이상의 가치를 제공하기 위해 HMR 식문화를 경험할 수 있는 콘텐츠와 플랫폼의 유기적인 결합 공간으로 구현했다"면서 "제품 중심의 HMR을 넘어 가정식에 대한 종합적인 솔루션을 제안하는 미래 지향적인 HMR 사업으로 진화시켜나갈 것"이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