밥이 맛있는 간편식 인식 확대현재까지 2000억원 이상 팔려
  • ▲ 햇반컵반ⓒCJ제일제당
    ▲ 햇반컵반ⓒCJ제일제당
    CJ제일제당은 '햇반컵반'이 출시 3년 만에 누적판매 1억개를 돌파했다고 16일 밝혔다. 대한민국 국민 1인당 햇반컵반을 최소 2개 먹은 셈이다. 햇반컵반 1개 높이는 9.2cm인데, 1억개를 쌓으면 롯데타워(555m)의 1만6577배에 달할 정도다. 출시 초반 1~2인 가구에 집중됐던 구매가 전 연령대로 확대된 결과다.

    대표 제품인 미역국밥과 강된장보리비빔밥은 각각 누적 판매 1500만개, 1000만개를 기록하며 전체 성과를 견인했다.

    누적판매 1억개 돌파 성과와 동시에 누적매출 2000억원(소비자가 환산기준)을 돌파했다. 최근 프리미엄급 신제품 2종(버섯곤드레비빔밥, 낙지콩나물비빔밥)도 출시하며 라인업을 확대해 매출은 한층 더 커질 것으로 회사는 내다봤다.

    CJ제일제당은 누적판매 1억개 돌파를 기념해 26일부터 주요 대형마트에서 브랜드 모델인 배우 박보검을 디자인한 스페셜 한정판 에디션 7종을 선보일 예정이다. 연내 추가 신제품을 출시하는 등 햇반컵반 소비 확대에 집중한다는 계획이다. 현재 햇반컵반 미역국밥 생일패키지, 햇반컵반 응원밥차’등 다양한 일상선물세트 제품들도 판매 중이다. 이를 통해 올해 햇반컵반을 1000억원대 메가 브랜드로 성장시킨다는 방침이다.

    정영철 CJ제일제당 HMR마케팅담당 부장은 "햇반컵반은 다양한 소비자 입맛을 사로잡을 수 있는 제품들로 대표 1인 식문화를 만들면서 혼밥 트렌드를 리딩하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마케팅과 R&D 등에 자원을 집중하며 소비자 라이프 스타일을 이끌어가는 독보적인 브랜드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