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챗 협력 다양한 기능 등 현지 소비자 니즈 반영 눈길 中 40여 인기게임에 AI 기반 성능 최적화 알고리즘 적용도
-
삼성전자는 지난 15일 중국 상하이 1862 극장에서 현지 미디어, 갤럭시팬 등 약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갤럭시 노트9' 출시 행사를 가졌다고 16일 밝혔다.이날 기조연설에서 삼성전자 IM부문장 고동진 사장은 "중국 소비자들의 신뢰를 다시 얻기 위해 제품 디자인부터 판매, 마케팅까지 중국 소비자들이 원하는 것을 직접 듣고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삼성전자는 '갤럭시 노트9' 중국 출시에 맞춰 중국 최대 소셜네트워크서비스 위챗(WeChat)과 협력해 다양한 위챗 기능을 사용자들이 보다 빠르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하고, 중국 현지 40여개의 인기 게임에 인공지능(AI) 기반의 성능 최적화 알고리즘을 적용해 고사양의 게임도 장시간 성능 저하 없이 즐길 수 있도록 했다.갤럭시 노트9'은 중국에서 8월 31일부터 미드나잇 블랙, 오션 블루, 메탈릭 쿠퍼 등 총 3가지 색상으로 출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