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지 유력 금융전문지 '인포뱅크매거진' 선정 최우수은행상 수상
  • ▲ 인포뱅크매거진 선정 최우수은행상 시상식. 왼쪽부터 Deasy(OK뱅크 인도네시아 재무부장), Eko Budi Supriyanto(인포뱅크 편집국장).ⓒOK저축은행
    ▲ 인포뱅크매거진 선정 최우수은행상 시상식. 왼쪽부터 Deasy(OK뱅크 인도네시아 재무부장), Eko Budi Supriyanto(인포뱅크 편집국장).ⓒOK저축은행

    아프로서비스그룹이 소유한 인도네시아 상업은행인 OK뱅크(OK Bank Indonesia)가 현지 유력 금융전문지 ‘인포뱅크매거진’으로 부터 최우수 은행으로 선정됐다고 19일 밝혔다.

    오랫동안 적자였던 안다라뱅크를 2016년에 인수해 공격적인 투자와 영업 활성화를 통해 1년여 만에 흑자로 반전시키는데 성공한 것이 수상 배경으로 알려졌다.

    아프로서비스그룹은 2016년 현지 상업은행인 안다라뱅크를 인수, 은행명을 ‘OK뱅크’로 변경하고 약 80억원을 들여 전산시스템을 전면 개편하는 등 과감한 투자를 계속해 왔다. 그 결과 적자였던 안다라뱅크를 인수 1년 만에 50% 이상의 자산성장과 함께 당기순이익 165억 루피아(한화 약 13억원)의 이익을 내는 은행으로 탈바꿈 시켰다. 

    은행인수가 까다롭기로 알려진 인도네시아에서 한국 금융기관이 상업은행을 인수한 것은 하나, 우리, 신한에 이어 아프로서비스그룹이 네 번째다.

    OK뱅크 인도네시아에 이어 디나르뱅크 인수가 완료되면 합병을 통해 중견은행으로 키우겠다는 전략이다.  

    아프로서비스그룹 해외사업본부 문영소 상무는 “인도네시아 OK뱅크는 SME(중소기업) 및 리테일 부문에서 철저하게 현지 고객만을 대상으로 영업을 펼치며 모국에서 쌓은 리테일 노하우와 최신 디지털 금융을 결합시켜 효율적인 네트워크와 인프라를 구축하고 있다” 며 “지속적인 영업활성화와 투자를 통해 OK뱅크를 인도네시아의 종합금융그룹으로 성장시킬 계획이다” 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