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입 전 식사하며 VBC까사 그릇 직접 체험 가능
  • ⓒ신세계조선호텔
    ▲ ⓒ신세계조선호텔

    신세계조선호텔이 '체험형 레스토랑' 자주테이블과 이탈리아 명품도자기 ’VBC 까사 폰다코’의 콜라보레이션을 4월 14일까지 진행한다.

    백화점에서 운영하는 자주테이블은 식사하면서 식기류를 구입 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체험형 모던 캐주얼 이탈리안 레스토랑이다.

    자주테이블 내에서 사용하는 글래스웨어, 차이나웨어, 실버웨어 등의 식기류는 바로 옆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9층 생활관 내에서 판매가 되는 상품으로, 레스토랑에서 플레이팅의 다양한 사례를 보고 실제 식기를 사용해 식사를 할 수 있는 체험형 마케팅의 장으로 운영된다.

    기존에 플레이팅 되어 있는 사진이 담겨있는 카탈로그 등으로 느끼던 간접체험에서 벗어나 고객이 직접 식기류를 쓰며 골라볼 수 있는 직접 체험의 장인 셈이다.

    이번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새롭게 선보이는 이탈리아 명품 도자기인 ‘VBC까사 폰다코’ 는 VBC까사의 디자인 연구실에서 3년 이상 연구개발한 신상품으로 자주테이블의 대표 메뉴를 플레이팅할 수 있도록 고안했다.

    봄 시즌을 맞아 핑크 컬러, 포인트로 활용할 수 있는 아쿠아와 그레이 등 골드 클레이에서 발현되는 자연적인 패턴이 잘 표현된 VBC까사 그릇에 리코타 치즈와 계절 과일 샐러드, 계절 야채를 곁들인 한우 안심 스테이크 등을 제공한다.

    자주테이블에서 VBC까사 세트 프로모션 메뉴를 즐기고 당일 영수증을 지참한 고객이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VBC까사 매장에서 제품을 구매할 경우 30~55%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그동안 르쿠르제, 웻지우드 등 명품 식기브랜드와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플레이팅을 선보이면서 자주테이블 매출은 물론 백화점 생활관 매출까지 상승하는 효과를 가져온 바 있다.

    자주테이블은 2016년 대비 지난해 매출이 35% 이상 신장했으며 신세계백화점 생활전문관 매출 역시 두 자릿수 이상 신장세를 보이고 있다.

    자주테이블 김정래 지배인은 “자주테이블은 다양한 플레이팅으로 새로운 식기브랜드와 협업할 때마다 해당 상품이 완판되는 등 자주테이블 매출 뿐 아니라 생활관 내 식기매출까지 함께 상승하는 효과를 가져오고 있다”며 “기존 레스토랑과는 차별화된 체험형 레스토랑으로서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할 수 있도록 해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