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속적인 연구개발 투자와 혁신 기술 확보 통해 브랜드 가치 제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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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타이어는 한국생산성본부가 주관하는 ‘2019년 국가브랜드 경쟁력지수’ 타이어부문에서 11년 연속 1위를 달성했다고 4일 밝혔다.
특히 브랜드 인지도 및 이미지, 구매 의도 등 주요 항목에서 경쟁사 대비 높은 평가를 받으며 2009년부터 11년 연속으로 타이어 부문 1위를 차지했다.
한국타이어는 브랜드 가치 및 소비자 신뢰도 제고를 위해 연구개발과 혁신 기술 확보에 집중하고 있다. 핵심 연구시설인 ‘한국타이어 테크노돔’, 겨울용 타이어 시험장 ‘테크노트랙’ 등을 중심으로 R&D 역량을 강화했다.
그 결과 벤츠, BMW, 아우디 등 프리미엄 완성차 브랜드부터 스포츠카 브랜드인 포르쉐까지 전 세계 45개 자동차 브랜드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구축하고 약 310여개 차종에 신차용 타이어를 공급하고 있다.
또한 전기차 보급 확대, 주행성능과 승차감, 안정성에 대한 소비자 요구 수준 상승과 같은 자동차 시장 내 트렌드 변화에 대응할 수 있는 최첨단 타이어를 지속적으로 선보였다. 아울러 ▲2세대 전기차 전용 타이어 ▲실가드 타이어 ▲3세대 런플랫 타이어 등을 선보여 세계적인 기술력을 인정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