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130여 서비스센터 대표단과 '인사체계-임금-복리후생' 등 합의5월1일 합의된 채용 기준 맞춰 직접 고용… '상반기 내 모든 절차 마무리'
  • LG전자는 지난 13일 서비스센터 대표단과 직접고용 이후의 처우 등에 대해 합의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합의 내용에는 인사체계, 임금, 복리후생 등이 들어있다. 앞서 LG전자는 지난해 11월 말 전국 130여개의 서비스센터에서 근무하고 있는 협력사 직원 3900여명을 직접 고용하기로 발표한 바 있다.

    LG전자는 오는 5월 1일 합의된 채용 기준에 맞춰 서비스센터 직원을 직접 고용할 예정이며 상반기 내에 직접고용과 관련한 모든 절차를 완료한다는 계획이다.

    LG전자는 최근까지 130여 개 서비스센터가 선출한 대표 12명과 직접고용을 위한 협상을 진행해왔다. LG전자가 서비스센터 직원을 직접 고용하는 것은 전문적이고 차별화된 서비스로 고객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서다. 

    특히 별도의 자회사를 두지 않고 LG전자가 직접 고용하는 것은 양질의 일자리 확대라는 정부 정책과 궤를 같이 하는 것이며 고객들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회사측의 의지다.

    LG전자는 직접고용 절차가 완료될 때까지 고객들이 불편을 겪지 않도록 서비스 제공에 만전을 기할 계획이다. LG전자가 직접고용하게 될 3900여 명 가운데 현재까지 90% 이상이 LG전자노동조합(위원장 배상호)에 가입한 것으로 전해졌다.

    다만 일부 LG전자 서비스센터 직원들을 중심으로 꾸려진 새 노조가 교섭권 및 임금 체계 등 처우 개선과 관련 제동을 걸고 있어 잡음은 일고 있다.  

    LG전자는 한국노총 소속의 노조와 함께 협력사 직원들이 지난해 12월 민주노총 산하의 별도 노조를 설립하며 복수노조 체제가 됐다. 

    서비스센터 노조는 교섭권 및 별도 직군 신설, 임금체계 개편 등을 요구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