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1분기 2000억원 매출 달성, 전년대비 14% 증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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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두산인프라코어는 지난 1분기 북미·유럽 건설장비 시장에서 전년대비 14% 성장한 2000억원 매출을 달성하며 두 자릿수 성장을 기록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는 북미·유럽 시장 경기 회복에 맞춘 적극적인 영업전략을 펼쳤기 때문이라고 회사는 평가했다.

    그동안 두산인프라코어는 북미지역에서 딜러확대
    , 고객 맞춤형 프로그램, 서비스 대응력 향상 등 경쟁력을 강화했다. 유럽지역의 경우 체코, 이탈리아, 프랑스 등에서 신규 딜러 사업 안정화 및 현장 영업조직 권한 확대를 통해 고객 대응력을 높였다.

    또한 이달에는 미국 시애틀에 부품공급센터를 신설하며 부품 공급역량을 강화했다
    .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스포츠 마케팅도 활발히 진행중이다
    . 2010년부터 골프 메이저 대회 디 오픈을 후원했으며 미국 메이저리그를 3년째 후원하고 있다.

    아울러 건설기계 생산기지가 없는 북미와 유럽 시장에서 신속 대응하기 위해 커스터마이제이션 센터 구축에 집중하고 있다
    . 이 시설은 한국에서 공급받은 반제품을 현지 고객 주문사항에 맞춰 완성하는 조립시설이다.

    두산인프라코어 관계자는
    선진 건설장비 시장에서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두 자릿수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다올해 이 지역에서 8400억원 매출을 달성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