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 GTI TCR, 아우디 RS3 LMS TCR 등 21대 고성능 경주차 경쟁i30 N TCR 상하이 경기까지 중간 순위서 1·2·3위…골프 GTI TCR, 아우디 등 제쳐
  • ▲ i30 N TCR(루카 엥슬러 · 리퀴몰리 팀 엥슬러)이 경주하고 있는 모습ⓒ현대자동차
    ▲ i30 N TCR(루카 엥슬러 · 리퀴몰리 팀 엥슬러)이 경주하고 있는 모습ⓒ현대자동차

    현대자동차는 고성능 경주차 ‘i30 N TCR’이 5월 31일부터 이달 2일까지 중국 상하이 인터내셔널 서킷에서 개최된 TCR 아시아 시리즈 세 번째 대회에서 우승했다고 3일 밝혔다.

    이로써 i30 N TCR은 지난 4월에 개최된 말레이시아 세팡 개막전과 5월 중국 주하이 경기에 이어 세 대회 연속 우승행진을 이어갔다.

    이번 대회에는 폭스바겐 ‘골프 GTI TCR’, 아우디 ‘RS3 LMS TCR’, 혼다 ‘시빅 Type R TCR’ 등 총 21대의 고성능 경주차가 출전했다.

    ‘i30 N TCR’은 결승2에서 우승(루카 엥슬러∙리퀴몰리 팀 엥슬러)과 준우승(페페 오리올라∙쏠라이트 인디고 레이싱)을, 결승1에서는 준우승(루카 엥슬러∙리퀴몰리팀 엥슬러)을 차지해 상위권 성적을 휩쓸었다.

    중국 현지언론 ‘상하이러셴(上海热线)’은 2일 “치열한 경쟁 끝에 현대차 고성능 경주차 i30 N TCR이 이틀 연속 치러진 두 번의 결승전에서 상위권을 차지해 N 브랜드 고성능차 저력을 다시 한번 과시했다”고 보도했다.

    현대차 관계자는 “지난 달 중국 주하이 경기에 이어 상하이 경기에서도 최상위권성적을 거둬 중국 모터스포츠 팬들에게 i30 N TCR의 우수한 경주성능과 현대차 기술력을 확실히 보여줬다”고 말했다.

    이로써 말레이시아 개막전과 중국 주하이, 상하이 경기까지 종합한 중간순위에서 ‘리키몰리 팀 엥슬러’가 241점으로 1위, ‘쏠라이트 인디고 레이싱’팀이 124점으로 2위, ‘유라시아 모터스포트’팀이 93점으로 3위를 차지, i30 N TCR로 출전하고 있는 팀이 1~3위 모두 휩쓸고 있다.

    한편 ‘i30 N TCR’은 지난 4월 5~7일 말레이시아 세팡 서킷에서 개최된 개막전 결승1에서우승과 준우승을, 결승2에서 준우승과 3위를 기록했다.

    중국 주하이 경기에서는 결승1에서 우승과 준우승, 결승2에서는 우승과 준우승, 3위까지 포디움을 휩쓸어최고성적을 거둔바 있다.

    ‘TCR 아시아 시리즈’는 지난 말레이시아 개막전을 시작으로 중국 주하이∙상하이∙저장성, 마지막 태국 경기까지 3개국에서 총5회 개최된다. 매 대회마다 2번의 결승을 진행, 총 10번의 결승성적을 합산해 최종 승자를 가린다.

    현대차는 주하이와 상하이에 이어 다음달 열리는 저장성 경기까지 3번 연속 개최되는 중국 경기를 통해 WTCR과 WRC에서 거둔 우수한 성적으로 전세계에 불고 있는 현대 모터스포츠 바람을 중국에서도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현대차 관계자는 “모터스포츠는 자동차 제조사들의 기술력을 보여주는 장이자 기술력 지표”라며, “3번 연속 개최되는 중국 경기에서 당사의 뛰어난 기술력을 중국에서도 각인시킬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