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보안원과 함께 서울노인복지센터서 스마트폰 보안 교육
  • ⓒ우리은행
    ▲ ⓒ우리은행

    우리은행이 금융보안 전문기관인 금융보안원과 함께 최근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서울노인복지센터에서 ‘스마트한 어르신을 위한 안전한 스마트폰 활용법’ 교육을 실시했다고 7일 밝혔다.

    우리은행은 디지털 금융사기에 상대적으로 취약한 시니어를 대상으로 정보보호와  금융사고 예방 교육을 강화하기 위해 최근 금융보안원과 함께 교육단을 구성했다. 서울 소재 시·구립 노인복지관(센터) 고령층을 대상으로 스마트폰 보안 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모바일 백신, 스팸차단 앱 등 보안프로그램 설치 방법 ▲대출 가장 악성앱 설치 유도 등 보안사고 사례 소개 등으로 구성됐다. 현장의 경험과 지식을 겸비한 전문 강사가 랜섬웨어, 파밍, 스미싱 등 신종 금융사기 위험에 노출된 고령층에게 편리하고 안전한 스마트폰 사용법을 교육한다. 교육 이수자에게는 카드형 OTP가 무료로 제공된다.

    우리은행은 이번 서울노인복지센터 교육을 시작으로 오는 7월까지 광진노인종합복지관 등 서울 소재 5개 시설에서 교육을 진행한다. 교육을 원하는 노인복지관(센터)은 우리은행 정보보호부와 금융보안원 경영기획부를 통해 언제든 신청가능하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스마트폰을 이용하는 고령층은 정보보호 측면에서 주의해야 할 부분이 많다”며 “이번 교육이 고령층의 금융사기 피해를 줄이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