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금융권 최초, 한도 및 금리 조회기능 탑재상담부터 가입까지 365일 원스톱 서비스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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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SBI저축은행은 17일 국내 금융권 최초로 대출한도 및 금리 조회 기능을 탑재한 챗봇 서비스 '바빌론 챗봇'을 오픈했다.

    바빌론 챗봇은 SBI저축은행의 대표 상품인 바빌론에 적용된 챗봇 서비스다. 기존 금융사들의 챗봇 서비스가 단순 상담만을 처리하던 것과는 달리 상담⋅상품추천⋅한도 및 금리조회⋅상품가입까지 한 번에 진행되도록 개발됐다. 

    특히 한도 및 금리확인이 가능한 기능은 국내 금융사에서는 최초로 도입된 서비스로 고객의 편의성을 극대화하고 업무 효율성을 높였다.

    또한 머신러닝, 딥러닝 등 AI기반의 신기술과 자연어처리 기술을 접목한 국내 최고 수준의 하이브리드 인공지능형 챗봇이다. 고객이 입력한 문장의 의도를 체계적으로 파악해 높은 응답율과 자동화학습기반을 구축할 수 있게 설계됐다.

    또한 바빌론 챗봇 도입을 통해 정해진 요일과 시간에만 가능했던 금융서비스를 24시간 365일 제공하게 돼 불편함은 최소화 하고 만족을 극대화했다.

    SBI저축은행은 이번 바빌론 챗봇 서비스 도입으로 국내 금융사에서 가장 고도화된 챗봇 서비스를 제공하게 됐다. 기존 고객들의 만족도를 높일 뿐만 아니라 신규고객 창출에도 큰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SBI저축은행 핀테크TFT 이은화 이사는 "이번 챗봇 구축은 단순히 고객 질문에 묻고 답하는 것뿐만 아니라 한도조회 및 금리조회, 상품가입까지 원스톱으로 완료되는 서비스로 다양한 핀테크 기술이 실무에 접목돼 큰 시너지가 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준 모범적인 사례로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핀테크 기반의 금융 혁신을 통해 저축은행 업계의 디지털 금융을 선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