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랫폼부터 파워트레인, 디자인까지 모두 바뀌어'유로 6d' 충족하는 디젤 및 가솔린, EV 모델인 ‘e-2008’까지 선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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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푸조가 19일(현지시간) 플랫폼과 파워트레인, 디자인까지 모두 바뀐 ‘뉴 2008 SUV’를 전격 공개했다.

    뉴 2008은 2013년 글로벌 출시 이후 전 세계에서 100만 여대 이상 판매된 푸조의 베스트 셀링 모델이다. 지난해 푸조 3008, 5008과 함께 유럽 SUV 판매량 1위 달성을 견인한 주역으로, 치열한 유럽 B 세그먼트 SUV 시장에서 독보적인 입지를 차지하고 있다.

    이번에 공개된 뉴 2008 SUV는 6년 만의 완전변경 모델이다. 파워트레인의 다각화와 함께 브랜드 미래 디자인 아이덴티티, 동급 최고 수준의 첨단 기술을 담아내 푸조의 차세대 SUV 방향성을 제시한다.

    뉴 2008 SUV는 디젤, 가솔린, 전기차 모델까지 다양한 파워트레인을 구축해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힌 것이 특징이다.

    푸조 SUV 라인업 최초의 전동화 모델인 ‘뉴 푸조 e-2008 SUV’는 50 kWh 대용량 배터리를 탑재해 최고 출력 100 KW(136마력), 최대 토크 260 Nm의 성능을 발휘한다. 1회 완충 시 국제표준시험방식 WLTP 기준 최대 310km까지 주행이 가능하다.

    가솔린과 디젤 엔진은 PSA그룹의 독보적인 배기가스 저감 기술을 적용해 2020년부터 시행되는 유로 6.d 기준을 이미 충족시키는 뛰어난 친환경성을 자랑한다.

    100마력, 130마력, 155마력 3기통 1.2리터 퓨어테크 가솔린 엔진 3종과 100마력, 150마력 4기통 1.5리터 BlueHDi 디젤 엔진 2종으로 구성된다. 여기에 최신 EAT8 8단 자동변속기 또는 6단 수동변속기가 맞물린다.

    외관은 더욱 커진 차체 크키로 SUV다운 당당함을 강조함과 동시에 미래 지향적으로 완벽하게 변화했다.

    유럽기준으로 이전 모델 보다 전장은 140mm, 전폭은 30mm, 휠베이스는 60mm 늘리고 전고는 20mm 낮춰 안락함과 균형잡힌 비율을 만족시키는 SUV를 완성했다. 

    공간 활용성도 더욱 높였다. PSA 그룹의 차세대 플랫폼 CMP를 적용해 경량화는 물론 효율적인 적재공간을 구현했다. 늘어난 휠베이스는 더욱 넓은 승차 공간을 제공한다.

    동급 모델 중 최고 수준의 첨단 안전 및 주행 보조 시스템도 대거 적용했다.

    ▲차선중앙유지 및 차선이탈방지기능, ▲정차와 출발까지 제어 가능한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편리한 주차를 돕는 파크 어시스트, ▲보행자 및 사물 인식이 가능한 자동 비상 브레이크, ▲운전자 주의 경고, ▲제한속도 인식 및 권장 속도 표시, ▲오토 하이빔, ▲액티브 블라인드 모니터링 등이 적용됐다.

    푸조는 오는 9월 ‘뉴 2008 SUV’을 세계 최초로 선보일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