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레이서 등 전문가 참여, 모터스포츠에서 고성능차 개발까지 자동차 토크 나눠“고객들이 자동차 문화와 산업에 대한 이해를 제고할 수 있는 유익한 경험 제공할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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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현대자동차가 지난 27일 현대 모터스튜디오 고양에서 현대 모터스포츠를 주제로 고객들과 소통하는 토크 콘서트 ‘제6회 헤리티지 라이브(Heritage Live #6)’ 행사를 진행했다.

    올해 행사에는 진행을 맡은 권봄이 카레이서와, 강병휘 카레이서, 현대자동차에서는 권규혁 차장(前 자동차 저널리스트 및 만화가), 뉘르부르크링 24시 내구레이스에 출전한 경험이 있는 김재균 연구원이 자동차 전문가 패널로 참여했다.

    이들은 고객들과 현대차의 모터스포츠 역사부터 현재의 고성능 브랜드 N까지 이어지는 자동차 이야기를 나눴다.

    헤리티지 라이브 토크 콘서트는 2017년 11월 시작해 올해로 6회째를 맞았다. 매회 특정한 주제를 정해 이와 관련한 현대차만의 유·무형 자산과 에피소드를 기반으로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을 초청해 토크쇼 형식으로 고객과 소통하는 행사다.

    이번 행사에는 현대차 고성능 브랜드 N의 첫 양산차 i30 N의 공식 출시 전 성능 테스트를 위해 2017년 뉘르부르크링 24시 내구레이스에 출전했던 i30 N 프로토 타입 차량이 전시됐다.

    당시 레이스에 직접 참여했던 강병휘 카레이서와 현대차 소속 김재균 연구원이 패널로 참여해 모터스포츠에서 고성능차 개발로 이어지는 생생한 현장 이야기를 전했다.

    더불어 행사장에는 2017년 뉘르부르크링 24시 내구레이스 출전 i30 N 프로토 차량과 함께 모터스포츠 대회의 피니쉬 라인을 재현한 포토존이 꾸며졌다.

    모터스포츠 전문 사진 작가인 오환 작가의 사진전, 인스타그램 포토 이벤트 등 다채로운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마련해, 참석자들의 호응을 이끌었다.

    현대차 관계자는 "이번 ‘헤리티지 라이브’ 행사는 현대 모터스튜디오 고양에서 자사 고성능 브랜드 N 체험존 리뉴얼을 기념해, 7월 23일부터 8월 4일까지 진행하는 ‘#Discover N’ 이벤트 기간 중에 특별히 ‘현대 모터스포츠’를 주제로 진행됐다”라며 “이를 통해 고객들이 자동차뿐 아니라 나아가 자동차 문화와 산업에 대한 이해를 제고할 수 있는 유익한 시간 보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현대자동차는 2017년 11월 열린 제1회 헤리티지 라이브 행사에서 고급 승용차를 주제로 포드 20M, 그라나다, 1세대 그랜저를 전시했다. 2회차 행사에서는 스포츠쿠페를 주제로 스쿠프, 티뷰론 알류미늄 바디, 투스카니를 선보였다.

    2018년 3회차 행사에서는 RV 차량을 주제로 포니 왜건, 갤로퍼, 라비타를, 4회차 행사에서는 소형 상용차를 주제로 포니 픽업, 포터, 리베로를 전시했다.

    2019년 5회차 행사에서 중형 세단을 주제로 스텔라, Y2쏘나타, EF쏘나타 등을 전시하며 각 회마다자동차 전문가들과 고객과의 소통의 장으로 거듭나고 있다.

    [자료 제공 : 현대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