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출액 3662억원, 전년동기 대비 14.2% 늘어'크리티컬 옵스:리로디드', '용비불패M' 등 신작 출시 예정
  • NHN은 지난 2분기 매출액 3662억원, 영업이익 254억원을 기록했다고 9일 공시했다. 

    전년동기 대비 매출은 14.2%, 영업이익은 70.8% 증가한 수치다. 전분기 대비로는 매출이 1.2% 하락했지만 영업이익은 17.1% 상승했다.

    게임 매출은 '컴파스', '요괴워치 푸니푸니', '크루세이더 퀘스트' 등의 꾸준한 인기로 전년동기 대비 6.9% 증가한 1045억원을 달성했다. 전분기 대비로는 연초 진행한 주요 모바일 게임의 콜라보레이션과 이벤트에 대한 기저 효과, 웹보드 게임의 계절적 영향 등으로 8% 감소한 수준이다.

    모바일 게임의 비중은 64%, PC온라인 게임은 36%로 지역별 매출 비중의 경우 국내가 41%, 해외가 59%로 집계됐다.

    결제 및 광고 사업 부문은 페이코의 지속적인 거래 규모 증가 및 NHN한국사이버결제를 중심으로 한 PG 사업의 시장점유율 확장 등 요인에 따라 전년동기 대비 10%, 전분기 대비 6.3% 증가한 1293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콘텐츠 부문은 코미코의 트래픽 증가와 지난해 3분기 편입된 위즈덤하우스의 매출 반영 효과로 전년동기 대비 25.9% 성장한 477억원을 달성했다. 전 분기 대비로는 올 1분기 NHN벅스의 음원 판매로 인한 일회성 매출 기저 효과로 2.7% 감소했다. 

    커머스 부문은 NHN 글로벌의 도소매 연결 플랫폼 사업과 에이컴메이트의 건강식품 특화 B2B 사업, NHN고도의 매출 증가가 더해져 전년동기 대비 17.2% 증가한 475억원을 기록했다. 다만 미국 쇼핑몰 사업에 대한 조정으로 전분기에 비해서는 3.1% 감소했다.

    기술 부문은 피앤피시큐어의 매출 증가, 토스트 클라우드의 금융·공공기관 대상 사업 확대로 전년동기 대비 17.1%, 전분기 대비 17.8% 증가한 282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이 밖에도 기타 사업은 계절적 비수기 영향을 받은 NHN여행박사의 매출 감소로 전분기 대비 33.1% 감소한 90억원의 매출을 보였다.

    영업이익은 주요 비용의 안정화와 결제 광고 및 기술 사업의 매출 증가로 전분기 대비 17.1% 증가했다.

    정우진 NHN 대표는 "기대작 '크리티컬 옵스:리로디드', '용비불패M' 외에도 글로벌 애니메이션 IP 기반 게임과 미드코어 장르의 게임을 각각 개발 중"이라며 "종합 금융 플랫폼으로서 역량을 입증 받고 있는 페이코는 한 차원 더 진화한 금융 서비스를 선보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