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엔진과 서비스 광고 적용 사례 발표 세션 및 다양한 VR·AR 광고 전시 진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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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코리아는 게임엔진사 최초로 부산국제광고제에 참가한다고 20일 밝혔다.올해 12회를 맞은 부산국제광고제는 국내 유일의 국제 광고제로 올해에는 총 60개국 2만 645편의 작품들이 출품되는 대규모 행사다. 오는 22일부터 24일까지 3일간 부산 해운대구 벡스코에서 열린다.유니티는 게임엔진사 최초로 참가해 유니티 엔진과 서비스를 광고에 적용할 수 있는 사례를 발표하는 세션을 진행하고, 유니티로 제작된 다양한 광고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먼저 23일 오후 3시 10분부터 ‘광고 효과를 증폭시키기 - VR·AR 광고를 통한 콘텐츠 다각화’를 주제로 유니티 코리아 김범주 에반젤리즘 본부장과 장윤기 유니티 애즈 팀장이 발표를 진행한다.이베이, 이케아, 페라리, 제네시스 등 유니티 엔진을 활용해 제작한 VR·AR 광고 사례를 소개하며, VR/AR을 포함한 실시간 3D 기술이 다양한 매체 제작 환경에 끼칠 영향에 대해 강연한다.또한 영화 ‘직소(Jigsaw)’와 유명 시계 메이커인 ‘파슬(Fossil)’ VR·AR광고 캠페인 사례를 통해 기존 모바일 영상 광고와 차별화된 뉴 콘텐츠로 광고 효과를 극대화 하는 과정도 살펴볼 예정이다.현장에서는 유니티로 제작된 다양한 VR·AR 광고 콘텐츠도 전시된다. LG유플러스의 AR 광고와 ‘직소’, ‘리빙 와인 라벨(Living Wine Labels)’, G마켓 ‘it9(잇구)’ 등 유니티로 제작된 다양한 광고 콘텐츠를 선보인다.유니티는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 가능한 엔진을 바탕으로 광고 분야에서도 활발하게 사용돼 왔다. 대표적인 예가 영화에 VR을 활용한 가상 광고가 본격적으로 도입된 사례인 ‘직소 인터랙티브 VR광고’를 들 수 있다.아울러 유니티 엔진을 통한 ‘반응형 AR광고(Responsive AR Ads)’, ‘AR 파운데이션(AR Foundation)’, ‘유니티 라이브러리’ 등도 지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