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달부터 FC교육에 본격 적용 예정
-
오렌지라이프는 신인 FC(재정 컨설턴트)를 위한 심리학 커리큘럼을 개발해 다음달부터 FC 교육에 본격 적용한다고 30일 밝혔다.
오렌지라이프는 업계 최초로 신인 FC 교육과정인 SIMBA(심바) 프로그램에 탑재했으며, 신인 FC들이 상담능력을 키워 장기간 영업활동을 이어나갈 수 있게 도울 예정이다.
커리큘럼과 교재는 심리학 전문교수진이 고객과 오렌지라이프의 20·30대 젊은 FC들을 직접 만나 심층 인터뷰, 심리유형 워크숍, 설문조사 등을 진행한 결과를 바탕으로 개발됐다.
‘보험심리학 이론’은 고려대 심리학과 허태균 교수가 개발했다. 인간 본성의 이해와 세일즈 프로세스 단계별 심리 지식을 다룬다.
한양대 광고홍보학과 이현우 교수가 참여한 ‘보험심리학 실전’ 과정은 고객의 심리적 유형에 따라 거절당하지 않는 대화법을 익히고 이를 실제로 적용해 보는 실습으로 구성된다.
오렌지라이프는 FC 위촉 전에 보험심리학 이론과 보험심리학 실전 과정을, 위촉 후에는 회복탄력성 등 관련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오렌지라이프는 매달 평균 150여 명의 FC를 위촉하고 있으며 이 가운데 2030세대가 60% 이상 차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