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시장, 특산물 소개…홈캉스족 위한 이벤트도
  • ▲ ⓒCJ헬로
    ▲ ⓒCJ헬로

    케이블TV 업계가 추석맞이 다양한 특집 프로그램을 준비했다고 10일 밝혔다.

    먼저 CJ헬로는 지역 특산물과 축제를 소개해주는 특집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CJ헬로는 오는 15일 오후 1시 채널25를 통해 추석 특집 프로그램 '셰프의 팔도밥상'을 방송한다. 스타 셰프 이원일과 국악인 김나니가 전라북도 김제시를 찾아 특산물을 수확하고 이를 활용해 음식을 만든다.

    오는 13일까지는 지역채널 인기 프로그램 '지금은 로컬시대' 스페셜 방송도 진행한다. 연휴 동안 가족과 함께 떠날 수 있는 다양한 여행지와 지역 특산물로 만든 보양식들을 소개한다. 14일과 15일에는 지역민의 문화적 욕구를 충족시킬 '안동 K-POP콘서트'와 '춘천막국수 닭갈비 축제' 등을 소개한다.

    홈캉스를 즐기는 지역민을 위해 최신영화 VOD 이벤트도 준비했다. 이벤트는 최신영화 VOD 구매 시 구매금액의 50~100%를 헬로TV에서 사용 가능한 코인으로 환급해주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티브로드는 재래시장 이용을 늘리기 위한 특집 프로그램과 씨름 대회 편성 등으로 명절 분위기를 끌어올릴 예정이다.

    티브로드는 제로페이 사용법, 우리 지역 농산물로 가공한 특산품 선물세트 등을 소개한다. 또 재래시장 시민들의 덕담과 다문화 가정을 위한 차례상 보기, 한복 입는 법 등 유용한 정보를 제공한다.

    특히 12일 부산에서는 오전 12시부터 '티브로드 스포츠'를 통해 부산시 씨름왕 선발대회를 방송한다. 같은 날 대구에서는 저녁 7시 30분부터 '특집 공감콘서트 병암서원 고택음악회'를 편성해 전통혼례 재연행사와 민요공연을 소개한다.

    딜라이브는 건강, 음식, 오락, 다큐 등 추석 연휴에 가족들이 함께 시청할 수 있는 장르 편성으로 가족단위 시청층 확보에 나선다.

    딜라이브는 건강정보, 노래경연대회 등 주민참여 프로그램을 편성했다. 특히 자체제작한 인기 프로그램 '청춘음악회'를 연휴 기간 매일 연속 편성해 시청률 안정화에 나선다.

    현대HCN은 우리 전통 악기 장구 여제 BJ 안장구의 공연을 시민이 직접 이야기로 담아내는 '마이구미TV'를 선보인다. 또한 한병창 씨의 진행으로 트로트를 배우는 '한병창의 파워노래교실'도 편성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