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 수출상담회 및 판촉전 진행…400건 상담 진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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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CJ ENM이 지난 28일부터 태국 방콕 공연·전시장인 '임팩트 아레나(Impact Arena)' 및 '임팩트 국제전시장(Impact Exhibition Center)'에서 진행된 'KCON 2019 THAILAND (이하 케이콘 2019 태국)'에 4만 5000명이 운집하며 성황을 이뤘다고 29일 밝혔다.

    케이콘은 CJ ENM이 지난 2012년부터 K-Lifestyle의 글로벌 확산을 위해 미국, 프랑스, UAE, 호주, 멕시코 등지에서 개최해온 세계 최대 K컬쳐 컨벤션이다. 올해는 지난 5월 일본 도쿄, 7월 미국 뉴욕, 8월 미국 LA에 이어 이달엔 태국 방콕에서 케이콘을 진행했다.

    '케이콘 2019 태국'은 지난해보다 2배 커진 컨벤션장에서 2.7배 많은 117개의 컨벤션 프로그램들을 선보였다. K-Pop, K-Beauty, K-Food 등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시간대 별로 진행됐으며 K-Pop 아티스트들의 컨벤션 프로그램 참여도 늘어 '스타 라이브톡', '아이돌 쿠킹 챌린지' 등도 관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CJ ENM은 케이콘을 통해 한국의 유망 중소기업들에게 글로벌 시장 진출 기회를 제공하고, 중소기획사 소속 아티스트들에게 글로벌 팬들을 만날 수 있게 했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유망 중소기업 30개사의 태국 진출을 지원했다. 행사 하루 전 진행된 수출상담회에는 태국 및 인근 국가에서 78개사의 바이어가 참여, 400건의 상담이 진행됐다. 케이콘 컨벤션장에는 중소기업들의 별도 부스도 마련, 관람객들을 대상으로 제품들을 홍보하는 기회를 가졌다.

    뿐만 아니라 CJ ENM과 한국국제문화교류진흥원(KOFICE)은 민관협력 글로벌 CSR 프로그램인 K-CONnected Project를 진행했다. 태국 오지 학교에 복합문화공간(Creative room)을 구축하고, 한-태 문화소외 청소년 문화교류캠프, '오펜 뮤직' 작곡가 7인의 음악 멘토링 특강도 진행해 나눔을 실천했다.

    신형관 CJ ENM 음악콘텐츠본부장은 "내년에도 다양한 지역에서 케이콘을 개최, 지역과 장르를 넘어 세계인의 소통과 공감을 이끌어 내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