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매점 관리 강화·온라인 판매 감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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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송통신위원회는 최근 휴대전화 사기판매와 관련 판매점 관리를 강화한다고 2일 밝혔다.방통위에 따르면 지난 5년간 휴대폰 관련 피해구제 신청은 6530건으로 연 평균 1250건 이상이 발생했다.피해 유형은 선입금‧단말기 편취 등 직접적 금전피해를 비롯해 불법 지원금 지급 약속(페이백) 미이행 등 수법이 다양한 것으로 파악됐다.이에 방통위는 휴대전화 판매량이 비정상적으로 급증하는 판매점을 현장 방문해 불법 여부를 점검하기로 했다.온라인 쇼핑몰·커뮤니티·폐쇄형 사회적네트워킹서비스(SNS)에서의 판매 가이드라인 준수 여부도 집중 감시하기로 했다.아울러 방통위는 내년 1분기 내 정보통신진흥협회에 휴대전화 사기관련 전문 상담원을 배치하고, 피해자들을 대상으로 분쟁조정·소송 등 법적 구제절차를 지원해주기로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