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야-주말' 긴급민원처리 사업자, '25→95%' 증가"ARS 또는 앱, 웹 등 온라인 방식 긴급민원 처리 개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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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알뜰통신사업자협회(이하 협회)는 최근 알뜰통신사업자의 고객지원센터 기능에 대한 회원사의 전수조사를 진행할 결과, 민원처리 수준이 전년대비 큰 폭으로 상승했다고 8일 밝혔다.

    2018년 이전까지는 알뜰통신 고객센터에서는 평일 업무종료 시간 이후엔 휴대폰 분실신고 및 정지 서비스 등과 같은 긴급 민원업무처리를 진행하는 사업자는 다섯곳에 불과했다.

    그러나 협회의 최근 긴급민원처리 조사 결과, 2018년(25%) 대비 전체 사업자의 95%가 평일 업무종료 이후 심야시간 및 주말, 공휴일에도 긴급민원 업무를 취급할 수 있는 체제로 거듭났다는 설명이다.

    협회 관계자는 이런 시스템을 갖출 수 있었던 계기로 "2018년 11월경 협회에서는 사업자들의 고객센터 긴급민원 응대 시간을 확대시켜 나갈 수 있도록 ARS 및 온라인방식(앱 또는 웹)을 이용한 민원처리 방안에 대한 노하우를 전수받을 수 있도록 사례발표를 진행했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사업자 자체적으로 인력을 24시간 상주시켜 운영하는 곳도 있다는 설명이다.

    협회는 "협회는 알뜰통신 이용자 800만명(12%) 돌파에 걸맞는 이용자 편익을 계속 확대해 나가는 등 알뜰통신의 활성화를 위한 자구노력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며 "통신시장의 선순환적인 경쟁활성화를 이뤄 나가는데 있어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