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판 2개 부문서 금상 받아… “기업문화 알리는 기록물로 고평가”롯데, 그룹 기업문화 대내외적으로 적극 홍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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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그룹의 ‘가치창조문화 백서’가 지난 19일 오스트리아 비엔나에서 열린 ‘2019 국제비즈니스대상’에서 출판 2개 부문에 걸쳐 최고상인 금상을 수상했다고 21일 밝혔다.수상부문은 출판부문 내 17개 카테고리 중 ▲최우수 백서 또는 연구보고서 ▲최우수 전자책 등이다.올해 16회째를 맞이한 국제 비즈니스 대상은 매년 전세계 기업의 활동성과와 사회적 기여도 등을 평가하는 권위 있는 시상식이다. 올해는 74개국에서 4000여편의 작품이 출품돼 출판과 이벤트, 마케팅, 홍보 등 다양한 부문의 심사가 진행됐다.롯데는 지난 7월 그룹이 지향하는 기업문화인 ‘가치창조문화’를 대내외적으로 알리고 더욱 발전시키기 위해 첫 기업문화백서인 가치창조문화 백서를 발간했다. 총 267쪽에 기업문화의 유래와 발자취, 가치창조문화 체계와 특징 등이 수록돼 있다.비즈니스대상에서는 기업문화활동을 여러 측면에서 구체적으로 정리한 기록물이라는 점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또 창의적인 아이콘과 독특한 디자인, 인포그래픽 등이 활용돼 기획력 측면에서 고평가를 받아 금상을 받았다.정부옥 롯데지주 HR혁신실장은 “가치창조문화 백서는 창립 초기부터 기업과 직원이 운명공동체라는 정신이 고스란히 담겨있는 소중한 기록물”이라며 “앞으로도 더 큰 가치를 창조해 사회에 기여하는 기업문화를 정립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한편, 롯데는 회사의 지속가능한 성장과 임직원 행복 및 사회적책임 실천을 위해 지난 2015년 기업문화위원회를 발족했다. 이 조직은 일과 가정의 균형으로 임직원의 만족도를 높이고 일하는 자세를 혁신하는 방안을 고민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