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차 모델 중 최단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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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아자동차는 지난 21일부터 사전계약을 실시한 K5 계약 대수가 사흘 만에 1만28대를 기록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는 지난 2014년 6월 출시한 '올 뉴 카니발'이 보유하고 있던 16일 기록을 13일이나 단축 시킨 셈이다.

    사전계약 첫날 K5 계약대수는 2세대 K5의 월 평균 판매(1~10월)보다 약 2배가량 많은 7003대를 기록했다.

    기아차 관계자는 "3세대 K5가 역대급으로 빠른 고객 반응을 이끌어 낼 수 있었던 것은 한눈에 각인될 정도의 강렬한 디자인 영향이 컸다"며 "패스트백 스타일의 역동적인 아름다움과 혁신적인 디자인 요소를 대거 적용하는 등 디자인 혁신을 통해 다른 중형세단들과 차별화했다"고 말했다.

    3세대 K5의 외관은 ▲혁신적인 신규 디자인 요소를 적용한 전면부 ▲패스트백 스타일과 역동성을 극대화한 측면부 ▲독창적인 디자인 요소를 강조하면서도 고급감과 안정감을 구현한 후면부 등을 적용했다.

    특히 기존 기아차 디자인의 상징이었던 '타이거 노즈' 라디에이터 그릴은 헤드램프와의 경계를 허물고 기아차 디자인 정체성을 그릴에서 전면부 전체로 확장시켰다.

    한편 기아차는 3세대 K5의 사전계약을 기념해 사전계약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기아차 멤버십 '레드멤버스' 전용카드로 1500만원 이상 결제하고 세이브오토(포인트 선지급)를 이용한 사전계약 고객의 경우 1년 간 외관 손상을 보상해주는 'K-스타일케어' 서비스에 무상으로 가입시켜준다.
     
    또한 선택 품목 중 '10.25인치 UVO 내비게이션' 또는 '스마트 커넥트'를 선택한 사전계약 고객 중 100명을 추첨해 해당 품목을 무상 장착해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