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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한진그룹이 조현아 전 대한항공 부사장이 조원태 한진그룹 회장 경영에 반발한 데 대해 "회사 경영은 회사법 등 관련 법규와 주주총회, 이사회 등 절차에 의거해 행사해야 한다"고 전했다.

    23일 한진그룹은 입장자료를 내고 "그룹과 관련해 논란이 발생한 것에 대해 국민과 고객 및 주주들께 송구스럽다"고 알렸다.

    그룹 측은 "고 조양호 회장 작고 이후 한진그룹 경영진과 임직원들은 어려운 경영환경 속에서도 국민과 고객 신뢰를 회복하는 한편 주주 및 시장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각고의 노력을 하고 있다"며 "이것이 곧 조양호 전 회장의 소망이자 유훈이라 믿는다"고 말했다.

    이어 "최근 그룹이 임직원들의 노력으로 새로운 변화의 기초를 마련하고 있는 중요한 시점에서 이번 논란으로 회사 경영의 안정을 해치고 기업가치에 부정적 영향을 미치지 않기 바란다"고 덧붙였다.

    아울러"이런 논란에도 불구하고 경영진과 임직원들은 회사 경영에 차질이 없도록 만전을 기할 것"이라며 "국민과 주주 및 시장의 신뢰를 회복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조 전 부사장은 이날 법률대리인 법무법인 원을 통해 입장문을 내고 "조원태 대표이사가 공동 공동경영 유훈과 달리 한진그룹을 운영해왔으며 지금도 가족간 협의에 무성의와 지연으로 일관하고 있다"며 "그 결과 한진그룹은 선대 회장의 유훈과 다른 방향으로 향하고 있다"고 주장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