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U+, 2일 '2020년 디지털 시무식' 개최AI, 빅데이터, 클라우드 역량 제고 강조하 부회장 "디지털 전환, 직접 챙길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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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현회 LG유플러스 부회장이 올해 전 사업영역의 디지털 전환을 통해 고객경험 혁신을 이루겠다는 의지를 밝혔다.LG유플러스는 2일 기존 오프라인 형태의 시무식과 달리, 온라인 형태의 디지털 시무식을 진행했다. 회사 측은 하 부회장의 신년사를 영상으로 사전 제작한 후 모바일 앱에 업로드 해 임직원들이 언제 어디서나 시청할 수 있도록 했다.하 부회장은 신년사를 통해 지난해 차별화된 5G 경쟁력을 확보한 점과 CJ헬로 인수를 성공적으로 진행한 점에 대해 임직원들의 노고를 치하하면서도 차별화된 서비스 제공을 위한 디지털 전환을 재차 강조했다.하 부회장은 "현재의 사업방식과 일하는 방식만으로는 차별화된 새로운 서비스 제공이 어려울 뿐만 아니라 고객 니즈와 불편함을 파악하기 힘들다"며 "근본적인 변화와 혁신을 이루기 위해서는 전 사업영역에서 디지털 전환을 적극 추진해야 한다"고 당부했다.그는 "디지털 전환은 새롭게 도입하는 과제가 아니라 모든 고객접점에서 고객이 지금보다 쉽고 편안하며 즐겁게 경험할 수 있도록 프로세스와 시스템을 혁신해 실질적 성과를 창출하는 것"이라며 "AI, 빅데이터, 클라우드, UI·UX 역량을 높여 고객접점에 적용해 성과를 내야 한다"고 설명했다.하 부회장은 디지털 전환을 비롯해 올해 중점 과제로 ▲전 사업영역 고객경험 혁신 ▲견실한 수익구조 확보 ▲철저한 미래사업 준비 ▲완벽한 품질·안전·보안 관리 ▲역동적 조직문화 조성 등을 제시하며 적극 실행해줄 것을 주문했다.특히 CEO와 각 부문장이 참여하는 'DX 추진위원회'를 통해 디지털 전환 진행 성과를 공유하고 지원해 나가겠다는 뜻을 밝혔다. 디지털 전환 진척도를 직접 챙기겠다는 포부다. 미래사업에 대해서는 5G B2B 사업모델을 구체화해 점진적으로 확대하겠다고 밝혔다.이 밖에도 현재 인수작업이 진행 중인 LG헬로비전과 관련해선 "LG헬로비전은 독립기업으로서 자율성과 투명성을 가지고 업계 1위의 지위를 유지해 나갈 것"이라며 "양대 플랫폼을 기반으로 다양한 융복합 서비스를 쉽고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만반의 준비를 해 나가자"고 강조했다.아울러 "디지털 전환을 통해 고객경험을 혁신시킨다면 단기적으로는 사업 목표를 달성할 뿐만 아니라 장기적으로는 새로운 사업 기회를 확보해 미래성장 기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