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 콘텐츠 강화, 케이블TV 확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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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LG유플러스 IPTV 'U+tv' 이용자 절반이 영유아 특화 서비스 '아이들나라'를 이용하기 위해 IPTV에 가입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LG유플러스는 지난해 U+tv 이용 고객 중 750 가구를 대상으로 가입 배경을 묻는 설문을 실시한 결과, 아이들나라로 응답한 가구가 47%로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했다고 5일 밝혔다. '가입혜택'(44%)과 '모바일 결합할인 혜택'(33%) 등이 뒤를 이었다.

    아이들나라를 월 5회 이상 이용한 고객의 해지율은 5회 미만 이용 고객 대비 절반 수준에 불과한 것으로 조사됐다. 

    응답자 중 5~7세 자녀를 둔 부모 고객들은 ▲유튜브 키즈를 통한 시청 고민 해소 ▲타사 대비 다양한 무료 콘텐츠 ▲베스트셀러를 구연동화 작가가 직접 읽어주는 리딩 방식 ▲누리 과정의 체계적 구성 등을 아이들나라의 장점으로 꼽았다.

    LG유플러스는 "사은품, 결합할인 등의 혜택이 가입과 해지 의사결정에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하는 IPTV 시장에서 아이들나라와 같은 특화 서비스가 큰 영향을 주고 있다는 반증"이라고 설명했다.

    지난해 한국열린유아교육학회가 주관하는 정기 학술대회와 학회지에서 아이들나라는 주요 연구사례로 소개됐다. 시범 교육 기관과 협력해 아이들나라 맞춤 교육 콘텐츠와 누리과정 기반 콘텐츠 등을 실제 유아 수업에서도 활용하고 있다. 올해에는 누리과정 개편을 맞아 연구와 협력을 더욱 확대, 교육 서비스 리더십을 확고히 한다는 방침이다.

    LG유플러스는 올해 아이들나라의 AR 콘텐츠를 대폭 강화하는 한편, 케이블TV에도 아이들나라를 적용해 LG헬로비전 고객들도 특화 서비스를 마음껏 이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LG유플러스 관계자는 "부모들이 가장 많이 언급하고 만족하는 키즈 서비스 1위로 지속 자리매김 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