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유 불문 진심으로 사죄금액 보상 보다 '10년 무상 수리' 약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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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권봉석 LG전자 사장. ⓒLG전자
[라스베이거스(미국)=이성진 기자] 권봉석 LG전자 사장이 지난해 불거진 건조기 이슈와 관련해 "어떤 이유인지간에 고객들에게 많은 불편을 드려 진심으로 사죄한다"고 밝혔다.권 사장은 8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CES 2020' 기자간담회에서 '건조기 이슈에 따른 브랜드 타격과 신임도 하락 등에 대한 극복 방안'을 묻는 질문에 이같이 말했다.다만 권 사장은 "몇가지 팩트들을 정리해보면 소비자보호원이나 여러 정부기관에서도 고객들이 불편함 느끼는게 건조기 핵심 기능과는 무관하다고 공통적으로 말한다"고 전했다.그는 이어 "건조의 기능보다 건조기를 구성하는 내부 청결상태가 어떤지, 광고의 내용과 제품이 일치하는지 등 부수적인 내용에서 차이가 있다고 지적하고 있다"며 "변명하고픈 생각은 없지만 본질적 문제는 아니라는 거 말씀드린다"고 덧붙였다.권 사장은 고객에 대한 금액적인 보상은 없을 것이라고 말했다.권 사장은 "고객에 대한 보상 문제도 논의됐지만, 불편을 느낀 고객에게 작은 금액의 보상으로 덮고 가는걸로 할 수 없다고 판단했다"며 "소보원 제안보다 더 큰 10년 무상 수리가 비용 관점에서 훨씬 더 큰 대책이라고 본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