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출액 8104억, 전년比 10%↑"신규항공기·장거리 노선으로 성장 꾀할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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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티웨이항공이 지난해 적자로 전환했다. 일본노선 축소와 환율·유가상승 등 전반적인 업황 악화에 따른 부진으로 분석된다.

    티웨이항공은 지난해 매출액 8104억원과 영업손실 192억원을 냈다고 6일 공시했다. 매출은 2018년(7318억원)대비 10.7% 증가했으나 적자로 전환했다.

    지난해 하반기 국제선 LCC 점유율 두 번째로 올라선 티웨이는 신규노선 발굴을 통해 반전을 꾀한다는 목표를 제시했다. 최근 가동을 시작한 중장거리용 항공기 도입 TFT와 안전강화 차원의 자체훈련센터가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보인다.

    변수가 많은 국내외 시장 환경에 빠르게 대처하기 위해 해외 영업네트워크 확대, 현지 마케팅활동도 강화한다.

    회사 관계자는 “중장거리 취항 준비와 차별화된 고객 서비스 확대 등 실적 개선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펼칠 것”이라며 “그동안 준비해온 다양한 성장 발판을 통해 앞으로도 안정적인 매출과 성장을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