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빅데이터 기반 맞춤형 금융 상품 제안 척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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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 C&C는 NH농협은행의 '금융상품몰 시스템 고도화 프로젝트'를 완료했다고 24일 밝혔다.이번 사업은 NH농협은행 고객의 금융 성향은 물론, 현재 경제 상황을 고려해 고객에게 유리한 빅데이터 기반 맞춤형 금융 서비스를 선제적으로 제공하기 위해 추진됐다.SK㈜ C&C는 NH농협은행의 모든 고객 접점에서 활용 가능한 '금융상품몰 시스템'을 고도화 했다. 이에 따라 스마트뱅킹에 익숙한 청년층 뿐 아니라 인터넷뱅킹에 익숙한 장·노년층도 자신에게 맞는 금융 상품을 제공받을 수 있게 됐다.NH농협은행의 스마트뱅킹 앱이나 인터넷뱅킹에 접속해 대출을 신청하면 자신의 상황에 맞는 최적의 대출 상품이 바로 제시된다. 보다 자세한 상담을 원하면 화상채팅, 문자채팅, 전화 등 고객이 원하는 방식으로 고객 응대가 진행된다.금융거래 특성, 상품 관심도 등에 따라 0.1%라도 더 유리한 금융 상품을 알려주며 PC, 모바일, 태블릿 등을 통해 언제든 새로운 금융 상품으로 가입 및 변경이 가능하다.이를 위해 SK㈜ C&C는 NH농협의 금융상품몰 시스템을 중심으로 디지털신상품, NH프로포즈 등 개인화 마케팅 서비스와 NH스마트 알림앱, 입출금 알림서비스 등 8개 부문에서 142개 주요 시스템 및 서비스를 개편했다. 모바일 웹·앱 테스트 서비스 솔루션인 '엠티웍스' 기반의 모바일 원격테스트 시스템도 제공했다.SK㈜ C&C 김만흥 금융·전략디지털부문장은 "앞으로도 NH농협 고객 모두를 행복하게 할 디지털 금융 서비스 구현을 뒷받침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