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사용자 10만명스케줄·할인정보 조회이티켓·결항 증명서 발송 추가 예정
  • ▲ '제이드' 예시화면 ⓒ 진에어
    ▲ '제이드' 예시화면 ⓒ 진에어

    진에어의 챗봇 서비스 ‘제이드(JAid)’의 사용자가 큰 폭으로 늘어났다. 제이드는 고객 문의 사항을 홈페이지 채팅으로 실시간 응대하는 안내 서비스다.

    진에어는 지난 1월 서비스 이용자가 전년 대비 17배 늘어난 10만명을 기록했다고 24일 밝혔다.

    ‘제이드’로는 항공 스케줄 조회, 할인제도와 프로모션, 최저가, 체크인(탑승수속), 수하물, 나비포인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해당 서비스는 지난 2017년 11월 시작됐다. 서비스명 ‘제이드’는 J(진에어)가 Aid(돕는다)라는 의미를 담아 만들었다. 언제 어디서나 고객 문의에 응답해 편의를 높인다는 회사의 서비스 철학을 강조한 이름이다.

    이용 고객은 항공 출도착 스케줄, 최저가와 예약 조회 등 카테고리별로 구성된 메신저 창에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과거 전화 고객서비스센터와 달리 응대가 빠르고, 업무 효율성이 높아진 것이 장점이다.
     
    서비스는 홈페이지 하단에 위치한 ‘JAID’를 클릭하면 이용할 수 있다. 모바일 앱과 웹에서도 동일하게 이용 가능하다. AI 음성 안내 서비스인 네이버 ‘클로바’ 와 구글 어시스턴트와의 연계 서비스로 활용할 수 있다.

    추후 진에어는 제이드에 이티켓 (E-ticket), 지연·결항 확인서 전송 등의 기능도 도입할 계획이다. 

    진에어 관계자는 “제이드를 이용하면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고객의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을 것”이라며 “지속적인 학습과 기능 추가를 통해 고객 편의를 향상하겠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