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어링 하네스 수급 등 악영향전체 판매 7141대에 그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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쌍용자동차가 지난달 내수 시장에서 코로나19(우한폐렴) 확산의 유탄을 맞았다.쌍용차는 지난 2월 내수 시장에서 5100대를 판매했다고 2일 밝혔다. 지난해 동월(7579대)과 비교했을 때 32.7% 감소한 것이다.회사 측은 “코로나19 확산과 전선 뭉치 부품인 ‘와이어링 하네스’ 수급에 따른 국내 공장의 생산 차질 영향이 있었다”고 설명했다.차종별로 보면 대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인 G4 렉스턴이 실적 버팀목 역할을 했다. 지난 한 달간 720대 팔렸다. 같은 기간 픽업 트럭인 렉스턴 스포츠는 2154대 팔려 나가 힘을 보탰다.수출의 경우 지난달 2041대로 지난해 동월(1902대) 대비 7.3% 늘었다. 유럽 시장에서 코란도가 판매 증가세를 이어갔기 때문이다.내수 판매와 수출을 합한 전체 판매는 7141대로 나타났다. 지난해 같은달(9841대)보다 27.4% 줄었다.쌍용차는 유럽 모터쇼 등을 공략해 마케팅 활동을 펼친다는 구상이다. 회사 관계자는 “코로나19 확산 등에 판매 실적이 뒷걸음질 쳤다”며 “현 상황을 극복하기 위해 판촉 활동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