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장르 다각화 및 광고사업 등 신성장 동력 육성 박차
  • 선데이토즈는 올해 자체 IP(지식재산권)와 해외 유명 IP를 활용한 신작 5종을 선보인다고 9일 밝혔다.

    이 같은 출시 라인업은 큰 폭의 해외 매출 성장세를 기록한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국내외 시장에 대한 확대 기조를 이어가겠다는 전략으로 풀이된다.

    올해 첫 기대작은 시리즈 최초의 길드형 소셜 네트워킹과 실시간 대전 등을 탑재한 애니팡 시리즈의 최신작 '애니팡4'다. 2분기 출시를 앞두고 있다.

    이어 하반기에는 다수의 글로벌 IP를 활용한 모바일 게임 4종이 출시될 예정이다. 하반기 라인업 첫 주자는 카툰네트워크의 인기 IP '파워퍼프걸'을 활용해 뉴트로 감성으로 재구성한 '상하이 애니팡' 리메이크 버전이다. 이 게임은 일본과 아시아 지역에 서비스되며 국내외 시장에서 검증된 퍼즐 게임의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또 글로벌 유명 IP가 대거 등장하는 프로젝트 역시 하반기 기대작으로 개발이 진행 중이다. 카툰네트워크와의 합작 프로젝트로 선보일 이 게임은 선데이토즈에서 첫 선을 보이는 소셜형 아바타 수집 장르다. '파워퍼프걸', '핀과 제이크의 어드벤처 타임', '검볼', '위 베어 베어스 : 곰 브라더스' 등 4종의 IP를 활용한 것이 특징이다.

    3D로 구현한 다양한 IP와 캐릭터들을 애니메이션풍의 그래픽, 아바타 서비스, 소셜 네트워킹으로 선보일 이번 신작은 아시아 시장에 선출시될 계획이다. 

    이 밖에도 라인프렌즈의 BT21을 활용한 모바일 게임도 하반기 선보일 예정이다. 아울러 세계적인 인기 애니메이션 IP를 활용한 새로운 모바일게임 역시 소셜 네트워킹에 퍼즐 게임을 가미한 새로운 장르로 출시할 계획이다.

    선데이토즈 측은 "올해에는 아바타 게임, SNG퍼즐, 소셜 카지노 게임 등 다각화된 캐주얼 게임 장르와 광고 사업으로 국내외 시장에서 신성장 동력의 육성을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