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소유비용 5년간 약 1000억원 절감...운영효율, 생산성 향상
  • 한국IBM은 현대차그룹이 국내를 제외한 해외 IT 운영을 위해 인도 방갈로르에 글로벌 ICT 센터를 새로 설립하는 프로젝트의 전략적 파트너로 선정됐다고 8일 밝혔다.

    현대차그룹의 글로벌 ICT 센터는 클라우드, 프로세스 자동화 등 디지털 혁신을 위한 교두보로서 비즈니스 성장의 발판을 마련하기 위한 프로젝트다. 현대차그룹은 글로벌 IT 운영을 한 곳에 통합함으로써 5년간 약 1000억원을 절감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특히 글로벌 ICT 센터는 자동화 기술의 활용, 규모에 따른 효율성 향상, IT 애플리케이션 포트폴리오의 단순화, 서비스 통합 등을 제공할 방침이다.

    글로벌 ICT 센터는 IBM의 검증된 IT 운영 모델을 기반으로 운영된다. IBM은 전 세계 30개 이상의 자동차 업계 고객과 협력한 경험과 비즈니스에 대한 이해, IT 서비스 전문 역량을 바탕으로 IT 서비스 모델을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IBM은 현대차그룹의 IT 서비스 전문기업인 현대오토에버가 3년 뒤 글로벌 ICT 센터를 자체 운영 할 수 있도록 직원들의 역량을 강화하고, IT 운영 노하우와 전문성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