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시 1주년 맞아 애니메이션 스트리밍 플랫폼 '라프텔' 추가김철수 사장 "개방형 플랫폼 활용, 인기 OTT 제휴 확대할 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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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KT스카이라이프(이하 스카이라이프)가 자사 통합 OTT 서비스 '토핑' 출시 1주년을 맞아 OTT 제휴 확대 등 서비스 강화에 나선다고 27일 밝혔다.

    토핑은 고객이 원하는 OTT 서비스를 직접 선택·추가해 시청할 수 있는 플랫폼이다. 현재는 ▲왓챠플레이 ▲웨이브(wavve)는 유료 ▲유튜브는 무료 이용이 가능하다.

    특히 별도의 로그인 절차 없이 리모컨 버튼 하나로 홈 화면 내 '토핑' 메뉴에서 원하는 OTT를 추가 후 바로 시청할 수 있어 서비스 접근성이 탁월하다. 고객이 보유한 스마트기기(스마트폰, PC 등)와 TV를 연동해 연속시청이 가능하고 스카이라이프 통합 청구 시스템에 합산 청구되는 편리함까지 갖췄다.

    스카이라이프는 토핑을 통해 왓챠플레이와 웨이브를 가입한 고객에게 첫 달 무료 혜택을 제공함으로써 자유롭게 해지와 서비스 연장을 결정할 수 있는 선택권을 부여하고 있다.

    토핑의 이용도 늘고 있다. 토핑은 지난 연말 대비 올해 1분기 유지가입자는 29%, 매출은 25% 상승하는 등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지난해 상반기 대비해서는 각각 2.7배, 5.4배 증가했다.

    스카이라이프의 이번 추가 제휴 첫 대상은 국내 최대 애니메이션 스트리밍 플랫폼 '라프텔'이다. 라프텔은 '애니계의 넷플릭스'라고 불릴 정도로 다양하고 방대한 애니메이션 콘텐츠를 자랑한다.

    5월초부터 토핑 서비스에 추가될 예정으로 ▲진격의 거인 ▲소드 아트 온라인 ▲도쿄 구울 ▲나루토 ▲원피스 등 인기 애니메이션을 회차별 결제 없이 월 9900원에 무제한 시청할 수 있다.

    스카이라이프는 향후 해외 OTT사업자와의 제휴 확대도 검토하고 있다. 경쟁력 있는 국내외 콘텐츠 풀을 확대해 다양한 고객 니즈를 충족, 'OTT를 가장 편하게 즐길 수 있는 미디어 플랫폼'으로의 위상을 확고히 한다는 방침이다.

    김철수 사장은 "서비스 확장이 용이한 개방형 안드로이드 플랫폼을 활용해 국내외 인기 OTT 서비스 제휴를 확대하고 이용 편의성을 높여 고객의 선택을 받겠다"고 말했다.

    한편, 스카이라이프는 상반기 중 전국 사업장을 대상으로 하는 Biz용 토핑 서비스 출시도 계획하고 있다. 숙박업소 등 사업장 고객들의 니즈를 반영한 전용 OTT 서비스로, 보다 폭넓은 타겟층 공략이 가능할 전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