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분기 매출액 883억, 전년 동기 대비 29% 늘어한컴MDS, 한컴라이프케어 등 자회사도 호실적
  • 한글과컴퓨터는 지난 1분기 매출액 883억원, 영업이익 144억원을 기록했다고 27일 공시했다. 전년 동기 대비 각각 29.2%, 150.2% 증가한 수치로 역대 1분기 최대 실적이다.

    기업·공공시장에서의 견고한 매출을 비롯 재택근무, 온라인개학 등에 따른 B2C 매출 증가가 실적 상승의 주요 배경으로 지목된다.

    자회사 한컴MDS 역시 빅데이터, 스마트카, AI·IoT 등 주력 사업의 성장을 통해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8%, 94% 성장한 매출 314억원, 영업이익 35억원을 기록했다. 

    통상적으로 1분기 매출이 저조했던 한컴라이프케어는 KF94 황사방역마스크의 국내외 공급확장에 힘입어 1분기 매출 202억원, 영업이익 63억원을 달성했다. 전년 동기 대비 161%, 1498% 늘어난 수치다.

    회사 측은 2분기에도 이 같은 성장 기조를 이어갈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최근 재택근무, 온라인수업 등으로 언택트(비대면) 관련 시장이 빠르게 확대되는 가운데, 한컴의 클라우드 기반 웹오피스와 AI콜센터 사업의 성장이 기대된다는 설명이다.

    AI와 IoT 사업부문의 분할결정을 통해 사업포트폴리오를 새롭게 정비한 한컴MDS도 올해 빅데이터, 스마트팩토리를 비롯해 자체개발한 IoT 디바이스 관리 플랫폼 'NeoIDM' 등을 통해 시장 확대 및 수익성 제고에 집중할 계획이다. 

    한컴라이프케어는 방역마스크 및 방역복의 국내외 지속 공급과 더불어 소방용 공기호흡기, 군용 방독면 K5 공급, '스마트시티 소방안전 플랫폼' 구축 등 기존 주력사업의 안정적 운영과 사업영역 확장을 통해 성장세를 이어간다는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