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샵바이' 활용한 온라인 쇼핑몰 구축 등 지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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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HN의 커머스 자회사 NHN고도는 4일 서울특별시와 전통시장 온라인 판로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이번 협약에 따라 NHN고도는 서울시와 전통시장 소상공인 점포주들의 온라인 상거래 역량 강화를 위한 민관협력사업을 추진한다. 전통시장 소상공업 점포주들이 비대면 사업 확대, 소비형태 다양화 등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변화에 따라갈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 골자다.NHN고도는 1인 마켓 대표 브랜드 '샵바이'를 활용해 전통시장 점포의 개별 온라인 상점 구축 및 안정적인 온라인 상점 운영을 위한 온라인 마케팅·컨설팅을 지원하게 된다. 또 서울시와 협업을 통해 전통시장 경영현대화 및 온라인 판로 확장을 위한 소상공인 협력사업 모델을 구축할 예정이다.NHN고도 측은 "협약을 통해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한 전통시장 소상공인 점포주들의 온라인 판로를 마련, 기존 오프라인 위주의 유통 프로세스에 긍정적인 변화가 생기길 기대한다"며 "이후에도 이커머스 전문 기업으로서의 인프라 지원을 통해 지자체들와 지속적인 협업을 진행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