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주가 직접 TV 광고 운영가구별 맞춤형 타겟팅 광고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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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브로드밴드는 누구나 손쉽게 TV광고를 직접 구매·운영할 수 있는 '스마트 빅 애드' TV광고 온라인 청약 시스템을 오픈했다고 15일 밝혔다.2016년부터 운영 중인 스마트 빅 애드는 실시간 채널에서 데이터 기반 타겟팅 광고를 송출하는 시스템이다.이번에 오픈한 온라인 청약 시스템은 광고주가 직접 광고 운영을 할 수 있는 셀프-서브 방식이 특징이다. 광고주는 직접 광고 예산과 기간, 노출 지역 등을 설정할 수 있다.B tv에서 실시간으로 방송되는 프로그램 사이에 가구별 맞춤형 TV광고가 노출되며, 디지털 검색 광고와 같이 소액으로 TV광고가 가능하다.또 실제 발생한 유효노출수를 집계해 실시간으로 제공한다. 객관적인 실측 데이터를 바탕으로 노출, 이탈, 도달, 빈도 등의 다양한 지표를 제공해 광고주는 언제든지 PC·스마트폰에서 청약 진행 상황 및 광고 집행 현황을 조회할 수 있다.이 밖에도 최소 10만원부터 광고가 가능해 소상공인도 부담없는 예산으로 TV광고를 이용할 수 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SK브로드밴드는 코로나19로 경영위기를 겪고 있는 소상공인을 지원하기 위해 30만원 한도의 1개월 무료 체험권 100개를 선착순 제공한다. 무료체험을 원하는 소상공인 광고주는 홈페이지에 접속해 회원가입 후 신청하면 된다.김혁 SK브로드밴드 미디어전략본부장은 "지상파, IPTV와 협력해 국내 어드레서블 TV 광고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