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적 업무제휴로 거래 확대키로대면-비대면 채널 연계 디지털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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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우리금융그룹과 KT가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대비해 금융과 ICT를 융합한 신사업 발굴 및 마케팅 추진에 나선다.

    양사는 실무자 협의체를 구성해 ▲신사업 ▲마케팅 ▲거래확대 등 세 가지 분야로 세분화해 협력방안을 마련하기로 했다. 

    신사업 부문에서는 언택트 환경이 일상이 된 만큼 인공지능 대화형 플랫폼 구축, 클라우드 기반의 재택근무 환경 구축 등을 통해 고객에게 혁신적인 비대면 서비스를 제공할 방침이다.

    특히 우리금융은 대면-비대면 채널을 연계한 디지털화로 채널 효율성을 높이면서 고객 편의 중심의 영업환경을 구축할 예정이며, KT의 데이터 분석기술을 활용해 초개인화 시대에 맞는 맞춤형 금융상품도 출시할 계획이다.

    양사는 제휴요금제 및 금융상품 개발, 해외송금 및 환전 서비스 등도 검토하고 있다. KT의 통신 인프라와 금융을 연계해 휴대전화, 인터넷 정보 등을 이용한 공동 마케팅으로 비용을 절감하면서 고객 접점을 넓힐 계획이다.

    또한 전략적 업무제휴를 통해 거래를 지속해서 확대할 방침이다. 우리은행은 KT 임직원과의 퇴직연금, 대출 등의 금융거래뿐만 아니라 KT의 ABS 발행 업무 등을 지원한다. KT는 우리은행에 통신서비스와 단말기 보급을 확대해 시너지를 더욱 키워나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