래코드 ‘RE;CODE by NIKE’ 공개의류, 액세서리 등 총 55종 제품W컨셉-분더샵 등 온·오프라인 팝업스토어서 순차 판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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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코오롱인더스트리FnC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 전개하는 업사이클링 브랜드 ‘래코드(RE;CODE)’가 스포츠 브랜드 나이키와 ‘RE;CODE by NIKE’를 공개한다.

    ‘해체와 재조합’이라는 래코드의 디자인 정체성이 드러나는 스웻 셔츠, 케이프 점퍼, 드레스 등 30여 개 스타일의 의류와 가방, 모자, 머플러 등 25개 종류의 액세서리가 새롭게 탄생됐다.

    특별 한정판으로 이번 시즌에만 판매된다. 가격대는 의류는 9만9000~49만원, 액세서리는 1만9000원에서 10만9000원이다.

    판매는 온/오프라인 팝업 스토어를 통해 순차적으로 진행된다. 14일 온라인 편집숍 ‘W컨셉’을 시작으로, 23일까지는 편집 매장인 청담 분더샵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21일부터 10일 동안 이태원 ‘시리즈 코너’에서, 9월 1일부터는 코오롱몰에서도 해당 상품이 공개된다.

    래코드는 제품 출시 이외에도 나이키와 함께 온×오프라인을 통한 업사이클링 워크숍을 마련한다.

    온라인 워크숍은 4일 오후 7시 커뮤니케이션 플랫폼 ‘줌(Zoom)’을 통해 라이브로 진행되며, 배우 류준열 포함해 나이키닷컴에서 사전 신청한 100여 명이 참여한다. 

    7일에는 래코드 바이 나이키 팝업 스페이스(Re;code by Nike pop-up space)에서 온라인 이벤트 당첨자를 대상으로 오프라인 워크숍을 마련, 소비자에게 지속가능을 직접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