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개 중소업체에 '영업활동-인프라-마케팅' 등 지원해와출범 후 파트너스 사업자 신규 가입 전년 대비 43% 성장 눈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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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유플러스는 알뜰폰 사업자들을 지원하는 'U+알뜰폰 파트너스' 프로그램이 매출, 가입자 등 주요 영업지표에서 동반성장의 성과를 얻었다고 12일 밝혔다.LG유플러스는 지난해 9월 자사망을 사용하는 중소 알뜰폰의 지속적인 사업 성장과 경쟁력 제고를 위해 U+알뜰폰 파트너스 프로그램을 개시했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 12개 중소 알뜰폰 사업자에 영업활동, 인프라, 공동 마케팅 등을 지원해왔다.U+알뜰폰 파트너스 출범 후 12개 알뜰폰 파트너스 사업자들의 신규 가입자는 전년 대비 43%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다.LG유플러스는 지난 5월 알뜰폰 사업자의 가입자 유치와 마케팅 활동을 돕기 위해 U+알뜰폰 파트너스 홈페이지를 오픈하기도 했다. 현재 알뜰폰 파트너스사들의 판매 홈페이지로 연결하는 역할과 주요 프로모션을 종합 안내하는 역할을 맡고 있다. 추후 홈페이지에서 U+알뜰폰 가입 시 혜택을 주는 추천 프로그램도 운영할 예정이다.LG유플러스는 알뜰폰 가입자 확보에 큰 난관이었던 신규 단말 수급도 지원했다. 지난달 국내에 출시된 샤오미 미10 라이트 5G 모델을 알뜰폰 파트너스에 독점 공급하고, 에어팟 증정 프로모션도 진행하고 있다.이 밖에도 알뜰폰 고객의 불편함을 최소화하기 위해 통신사 중 유일하게 전국 200여개 직영점에서 고객서비스(CS) 업무처리를 지원하고 있다. 2000여개 소매 대리점에서는 알뜰폰 사업자의 선불요금제를 가입할 수 있다.지난 5·6월에는 편의점 알뜰폰 유심 구매 시 포인트 리워드 행사를 GS25, 이마트24와 함께 진행했다. 아울러 알뜰폰 고객들의 편의성을 개선하기 위해 편의점 등 오프라인 매장에서 구입하거나 택배로 받은 유심을 고객이 스스로 개통하는 '셀프개통'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박준동 LG유플러스 전략채널그룹장 상무는 "U+알뜰폰 파트너스 홈페이지를 비롯해 고객이 알뜰폰을 이용할 수 있는 접점을 늘리고, 알뜰폰 업체들을 대상으로 추가 지원 프로그램을 마련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