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쌍용차의 쿠웨이트 쇼룸.ⓒ쌍용차
    ▲ 쌍용차의 쿠웨이트 쇼룸.ⓒ쌍용차

    쌍용자동차는 코로나19 팬데믹의 영향으로 글로벌 자동차 시장이 크게 위축된 가운데 글로벌 판매 네트워크 재정비에 나선다고 18일 밝혔다.
     
    쌍용차는 지난 10일(현지시간) 쿠웨이트에 91평 규모의 대리점 직영 단독 쇼룸을 오픈했다. 이달 중에는 이라크 바그다드에 직영 쇼룸을 오픈하는 등 새로운 대리점 선정을 통해 시장 재진출을 꾀하고 있다.
     
    쿠웨이트, 이라크를 포함한 중동지역의 경우 코로나19 확진자가 가파르게 증가하고 있다. 때문에 공식적인 쇼룸 오픈 및 론칭 행사 대신 신문지면과 온라인,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등을 통한 비대면 마케팅에 주력하면서 브랜드 인지도 제고에 힘쓸 계획이다.
     
    또 쌍용차 영국대리점은 베드포드셔(Bedfordshire)주 루턴(Luton)에서 윌트셔(Wiltshire)주 스윈던(Swindon)으로 본사를 옮겼다. 주차장 및 부품물류창고가 확장됐고 수입항인 브리스톨 항구 및 로얄 포트버리 부두와 가까워진 만큼 효율적인 유통 서비스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