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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바이오에피스가 개발한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베네팔리', '임랄디', '플릭사비'의 3분기 유럽 시장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3%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삼성바이오에피스의 유럽 지역 마케팅 파트너사 바이오젠은 21일(현지시간) 3분기 실적을 발표하며, 3개 제품의 매출이 2억 790만불(약 2430억원)로 집계됐다고 밝혔다.
특히 베네팔리(엔브렐 바이오시밀러)는 7월 판매량 기준(아이큐비아 집계)으로 유럽 시장에서 44%의 점유율을 기록하며, 오리지널 의약품을 제치고 1위를 달성했다.
3분기 매출은 1억 2420만불(약 1450억원)로 전년 동기 대비 7% 늘었다.
베네팔리는 유럽 EU5 국가(독일, 영국, 프랑스, 이탈리아, 스페인)에서 지난해 2분기부터 오리지널 의약품의 시장 점유율을 역전했었지만, 유럽 전체 시장에서 1위를 차지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베네팔리는 출시 첫 해부터 1억불의 판매고를 달성하는 등 빠르게 시장을 점유해 왔으며, 2020년 3분기까지의 누적 시장 매출은 약 2조 1000억원(18억 670만불)에 달한다.
코로나19(COVID-19) 등 유럽 지역의 여러 대외 환경 속에서도 삼성바이오에피스 제품의 판매 실적은 지속적인 확대 추세에 있다는 것이 회사측의 설명이다.
유럽에서 두 번째로 선 보인 제품인 플릭사비(레미케이드 바이오시밀러)의 경우 전년 동기 대비 49% 상승한 2750만불(약 320억원)의 분기 매출을 기록했다.오리지널 의약품을 포함해 5종의 경쟁 제품들과 각축전을 벌이고 있는 임랄디(휴미라 바이오시밀러)는 3분기 5620만불(약 660억원)의 매출로 전년 동기 대비 14% 상승했다.
삼성바이오에피스 관계자는 "환자들이 적기에 의약품을 처방받을 수 있는 안정적인 제품 공급 체계를 강화하면서 유럽 시장에서의 지속적인 매출 확대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