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24 유심 출시 당일 완판 등 인기 몰이하반기 편의점 기반 유통혁신 가속페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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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헬로비전 헬로모바일 올해 유심 가입자의 30%가 '편의점 유심'을 선택했다고 26일 밝혔다.회사 측에 따르면 헬로모바일 유심 신규 고객의 편의점 유심(이마트24∙CU) 가입 비중은 올 평균(1~9월) 30%에 달하는 것으로 집계됐다. 20% 초반 수준이던 지난해 편의점 유통제휴 초기에 비해 고무적인 성과다.'코로나19' 사태 이후 편의점 방문이 늘어난 점이 시너지로 작용, 지난 3분기 가입 비중은 1분기 대비 13% 늘어 35%를 웃돌았다. 올해 헬로모바일 전체 신규 고객의 유심 가입 비중은 70%에 육박한다.이 같은 성과는 지난달 이마트24 전국 매장에 유심을 출시하면서 더욱 가속화되고 있다. 이마트24 유심은 출시 하루 만에 여의도·강남 일대 매장에서 품절되는가 하면, 일주일 만에 4000여개 추가 발주가 될 만큼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에 따라 이달 가입자는 전월 대비 2배 이상 늘어날 것으로 관측된다.헬로모바일은 작년부터 본격화한 편의점 기반 '생활밀착 유통전략'이 통했다는 분석이다. 특히 올해에는 코로나19로 확산된 근거리 소비에 주목 ▲편의점 제휴 확대 ▲요금 선택권 다양화 ▲편의 서비스 도입 등 고객 진입장벽을 낮추는 데 주력했다.헬로모바일은 하반기 편의점 기반 유통혁신을 가속화해 알뜰폰 유심시장에서 입지를 확대한다는 목표다. 3040 중심의 주 고객 연령층을 가족 세대까지 넓히기 위해 '고객 접점 확대(CU 유심 판매 점포 확대)', '요금 다양화(초저가 데이터 안심상품 출시 등)', '편의점 방문고객 대상 프로모션 강화' 등을 추진한다.한정호 LG헬로비전 모바일사업담당은 "올 들어 '자급제폰+유심' 조합을 찾는 소비자가 크게 늘어난 만큼, 코로나 시대 편의점 유심 접근성을 더욱 강화해 알뜰폰 시장에 새 활력을 불어넣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