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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SM엔터테인먼트 계열사인 스트림미디어 코퍼레이션(이하 SMC)이 네이버로부터 300억원 규모의 투자를 유치한 것으로 나타났다.

    6일 SM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SMC는 지난달 28일 이사회를 열고 네이버를 대상으로 27억 5583만엔(약 300억원) 규모의 제3자 배정 유상증자를 결의했다. 

    유상증자 후 네이버는 SMC 지분 7.5%를 보유하며 2대 주주에 오르게 된다.

    SMC는 이번 투자 유치를 통해 네이버와 협업 관계를 강화하면서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분야로 사업 영역을 확장한다는 계획이다.

    유상증자를 통해 조달한 자금은 온라인 맞춤형 콘서트 '비욘드 라이브'를 포함한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등 신규 사업에 투자할 예정이다. 또 콘텐츠 IP(지식재산) 확보 및 마케팅을 확대하고 신규 사업과 시너지를 창출할 계획이다.